순천시 황전면, 이순신 백의종군로 함께 걸어요

426년 전 이순신이 고난을 이겨내며 걸었던 백의종군로, 내 두 발로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9/07 [02:02]

순천시 황전면, 이순신 백의종군로 함께 걸어요

426년 전 이순신이 고난을 이겨내며 걸었던 백의종군로, 내 두 발로

박미경 | 입력 : 2023/09/07 [02:02]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순천시 황전면 주민자치회는 오는 9일 황전면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제3회 이순신 백의종군로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순신 백의종군로는 1597년 이순신이 선조의 출전 명령을 어겼다는 이유로 삼도수군통제사에서 해임되어 4월 1일 백의종군하라는 명을 받고 한양 의금부에서부터 아산, 순천을 지나 경남 합천 초계까지 이동했던 길을 말한다.

 

▲ 이순신 백의종군길 걷기행사 포스터 _ 순천시

 

이번 행사는 이순신이 백의종군하며 걸었던 황전면 구간을 따라 걸으면서 이순신 장군의 나라 사랑 정신을 배우고, 가족과 함께 소통하며 심신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행사다. 행사참가자는 짧은 코스와 긴 코스 중 선택하여 걸을 수 있으며, 짧은 코스는 금평마을까지 약 8km로 2시간이 소요되고, 긴 코스는 동해마을까지 약 12km로 3시간이 소요된다. 종점에서는 자체 운영 버스로 행정복지센터 행사장으로 돌아올 수 있다.

 

▲ 지난해 열린 행사에서 참여자들이 이순신 장군의 백의종군길을 따라 걷고 있다

 

걷기 코스 완주자에게는 즉석 기념사진과 메달을 증정할 예정이며, 행사장에서는 한우매실비빔밥 등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먹거리 부스와 활쏘기, 고무신 컬링, 이순신 장군 파우치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 및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 지난해 열린 행사에서 참여자들이 이순신 장군의 백의종군길을 따라 걷고 있다 

 

김대군 황전면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이순신 백의종군로를 걸으며 이순신 장군의 나라 사랑 정신을 배움과 동시에 우리 지역의 맛있는 음식도 맛보고 건강까지 챙겨갈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남 순천시 황전면 백야중길 1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순천시, 황전면, 백의종군, 이순신, 걷기행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