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전국 걷기동호인들과 서해랑길 걷기 행사 개최

화려한 꽃무릇을 비롯해 사계절이 아름다운 선운사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서해랑길 고창

강성현 | 기사입력 2023/12/12 [00:56]

고창군, 전국 걷기동호인들과 서해랑길 걷기 행사 개최

화려한 꽃무릇을 비롯해 사계절이 아름다운 선운사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서해랑길 고창

강성현 | 입력 : 2023/12/12 [00:56]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고창군이 지난 8일 코리아둘레길 중 고창 서해랑길을 알리기 위해 서울, 부산, 충청 등 전국 걷기 동호회 등 일반참가자와 관광객 등 약 450여명을 모집해 걷기 행사를 열었다. 서해랑길 고창 42코스는 고창의 보물 선운사를 만날 수 있는 코스로 봄의 시작을 알리는 동백꽃과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화려한 꽃무릇을 비롯해 사계절이 아름다운 선운사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서해랑길 고창 구간의 대표코스다.

 

▲ 고창서해랑길걷기행사 _ 고창군

 

고창 서해랑길의 관광매력을 알려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와 연계된 입체적인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형태, 컨셉의 걷기 프로그램 개발로 코스 탐방객들에 만족감을 주었다. 행사는 선운사 일주문 앞 잔디광장을 출발하여 선운사, 선운사 탬플스테이, 진흥굴, 장사송, 도솔암, 마애불, 견치산을 걸으며 심원 화산마을까지 이어지는 42코스를 걸었다.

 

▲ 고창서해랑길걷기행사

 

전문 걷기 동호인을 중심으로 함께 참여한 탐방객들은 이번 트레킹으로 고창 서해랑 쉼터에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고창갯벌을 알리고, 선운사 스탬프 포토존 인증을 통해 전국 각지로 서해랑길 고창구간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고창군 관계자는 서해랑길 고창 코스는 총 3개 코스로 서해안의 아름다운 낙조와 갯벌을 가장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길이다며 사계절이 아름다운 선운사의 절경을 걸을 수 있는 최상의 코스로 올해가 가기 전 세계유산도시 고창으로 오셔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북 고창군 고창읍 중앙로 24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창군, 서해랑길, 걷기행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