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제31회 흥부제 개최

트롯, 태권도, 창극, 샌드아트로 흥부전 연출

이소정 | 기사입력 2023/10/02 [13:27]

남원시, 제31회 흥부제 개최

트롯, 태권도, 창극, 샌드아트로 흥부전 연출

이소정 | 입력 : 2023/10/02 [13:27]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올가을, 남원에서는 대한민국 어디에서 볼 수 없는 공연을 제31회 흥부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못된 형과 착한 아우를 주인공으로 권선징악의 줄거리를 가진 우리나라 대표 고전 흥부전을 주제로 어느덧 31회를 맞이한 이번 흥부제에서는 흥부전을 네 가지 장르로 분류해 다양하게 연출한 4색 흥부전을 테마로 삼은 공연이 흥부제 기간인 10월 7일(토)부터 9일(월)까지 사랑의 광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 흥부제에서만 볼 수 있다 _ 남원시

 

네 가지 장르 공연 중 첫 번째로 만나보는 공연은 트롯과 흥부전이 만나 뮤지컬로 재탄생한 「MZ흥부전」이다. 제31회 흥부제를 위해 특별제작된 이번 MZ흥부전 은 물질 만능의 세태를 흥부전 스토리에 담아 ‘시계바늘’, ‘보릿고개’ 등 우리에게 익숙한 인기 트롯가요로 구성한 작품(허걸 재작곡)이다.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이 편곡에 참여했고 공연에도 나설 예정으로 본 공연은 10월 7일(토) 16시에 사랑의 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다음으로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무예인 태권도가 흥부전과 만나 펼치는 태권흥부전인 소리킥 흥부, 소리를 차다. 이다.

 

▲ 흥부제에서만 볼 수 있다

 

한국소리문화의전당과 우석대학교 태권도학과가 공동제작한 본 공연은 시각의 청각화, 혹은 청각의 시각화를 모토로 하는 공연으로 우리 눈앞에서 벌어지는 시원시원한 전통무예 태권도가 귀를 트이게 하는 국악과 만나 청각과 시각을 만족시켜줄 공연으로 10월 7일(토) 16시에 사랑의 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다음으로 남원에 자리한 국립민속국악원에서 흥부제에 맞춰 준비한 창극 흥부전인 흥부골 풍류가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흥부전을 원본에 충실하게 정석대로 즐기거나, 전통 공연으로 만나고 싶은 관객들에게 추천하는 이번 공연은 특히, 수성가락의 장점을 살린 음악과 현대적 감각의 무대장치를 통해 재미와 예술적 완성도를 높여줄 공연이 10월 8일(일) 13시에 사랑의 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흥부전의 명장면을 모래와 미디어로 연출하는 샌드아트 흥부전이 행사 기간 총 4회 라이브로 열리니 시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와 관람을 바란다. 

전북 남원시 양림길 1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흥부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