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에서 열리는 어린이 종합안전체험축제

생활 속 안전에 대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강성현 | 기사입력 2023/10/11 [16:30]

남원에서 열리는 어린이 종합안전체험축제

생활 속 안전에 대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강성현 | 입력 : 2023/10/11 [16:3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남원시는 어린이들에게 생활 속 안전에 대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시는 남원종합스포츠타운 춘향골 체육관에서 10월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관내 어린이 등 2,000명을 대상으로 종합 안전체험교육인‘남원시 어린이 안전체험교실’를 운영한다.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남원시가 행정안전부의‘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공모 사업에 선정되면서,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안전사고 대처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 어린이 종합안전체험축제 _ 남원시

 

이번 안전체험교실에서는 교통안전, 화재, 완강기 체험 등 13개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다. 춘향골 체육관에서 비상구대비, 감염병 예방, 식품안전, 보행안전, 심폐소생술, 수상안전, 소화기 체험, 가스안전 부스를 운영하며, 실외 광장에서는 교통안전, 재난예방체험, 지진화재대피, 승강기 안전체험 등 이동식 체험 차량이 배치돼 재난·재해 안전체험교육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체험교육에 많은 어린이와 학생,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각 읍면동 등에 홍보하였고 참여는 행사 기간 중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체험 가능하다. 안전재난과 백강규 과장은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유익한 체험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며 어린이 등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전북 남원시 충정로 34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어린이종합안전체험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