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한시적 야간연장 운영

오는 10월말부터 내년 2월까지 매월 말 저녁 8시까지 연장 운영

이소정 | 기사입력 2023/10/24 [22:50]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한시적 야간연장 운영

오는 10월말부터 내년 2월까지 매월 말 저녁 8시까지 연장 운영

이소정 | 입력 : 2023/10/24 [22:5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김포시가 오는 10월말부터 내년 2월까지 한시적으로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이하 애기봉)의 야간연장 운영을 추진한다. 애기봉은 민간 출입이 제한된 군사지역에 조성돼 있어 일몰 전 모든 관람객이 퇴장해야 한다.

 

▲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생태탐방로 _ 김포시

 

시는 애기봉 이용 활성화를 위해 군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오는 10월 28일(토)과 11월 25일(토), 12월 24일(일), 내년 1월 27일(토)과 2월 24일(토)에 저녁 8시까지 연장 운영할 예정이다. 원활한 입퇴장 및 군 통제를 위해 야간연장 입장은 500명까지만 가능하다.

 

▲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생태탐방로

 

이 기간중에는 버스킹과 폐철책을 활용한 모빌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 애기봉 야간경관 사진촬영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12월 24일(일) 크리스마스 전일에는 생태탐방로 야간경관 점등식도 개최할 예정이다. 시는 야간 연장에 따른 이용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조명 등을 보강하고 안전요원을 추가로 배치키로 했다.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애기봉은 뛰어난 야간경관에도 불구하고 군 통제로 출입이 제한돼 관람객의 불편이 많았다“며 ”다양한 가족단위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만큼 야간경관 관람과 함께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야간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김포문화재단 애기봉평화생태공원 홈페이지 (https://aegibong.or.kr)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경기 김포시 월곶면 평화공원로 28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