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연계 체험·관광상품 운영 개시

크루즈 연계 및 농가체험,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9/04 [08:40]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연계 체험·관광상품 운영 개시

크루즈 연계 및 농가체험,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

박미경 | 입력 : 2023/09/04 [08:4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김포시는 지난 2월 ‘2023 강소형 잠재관광지’로 선정된 이후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와 지역 맞춤형 관광콘텐츠를 개발했으며, 이달부터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연계 관광·체험상품을 운영한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연계 주요 관광상품은 크루즈 연계(경인아라뱃길 런치크루즈+애기봉평화생태공원), 농가체험 연계(애기봉평화생태공원+고추장만들기 등 체험상품+김포아트빌리지), 체험 프로그램 폐철조망을 활용한 모빌만들기(애기봉평화생태공원 내) 등으로 구성돼 있다.

 

▲ 애기봉평화생태공원 _ 김포시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은 안보관광지인 동시에 접경지역으로, 사람의 발길이 거의 닿지 않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생태환경을 자연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시는 이러한 장점을 십분 활용한 이번 상품을 통해 관광객에게 기억에 남을 만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자녀 동반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크루즈 및 농가체험 연계 상품은 지역관광 활성화와 함께 자연스럽게 지역 경제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분단의 상징인 폐철조망을 활용하는 스토리텔링형 관광 체험 상품인 ‘버려진 철잭 모밀 만들기는’는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이 평화 관광지로서 가치를 가진 점을 널리 알리는 한편 교육적 효과 또한 제고 할 것으로 전망된다.

경기 김포시 하성면 가금리 19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포시, 강소형잠재관광지, 애기봉평화생태공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