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완주 가을푸드 페스타 개최

도시민 소비자들과의 만남과 공유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강성현 | 기사입력 2023/10/31 [09:58]

2023 완주 가을푸드 페스타 개최

도시민 소비자들과의 만남과 공유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강성현 | 입력 : 2023/10/31 [09:58]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가을향 담은 제철 농산물을 테마로 하는 ‘2023 완주, 가을푸드 페스타’가 전북 혁신도시 W푸드테라피센터 일원에서 오는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열린다. 완주군은 농촌신활력사업의 W미니팜 행사로 로컬푸드 농가와 지역공동체, 도시민 소비자들과의 만남과 공유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완주의 먹거리와 가공품을 정기적인 구독경제로 창출하고자 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 가을푸드페스타 포스터 _ 완주군

 

현재 완주9품인 곶감(1품), 생강(2품), 대추(4품) 등을 활용한 가을디저트 경연대회 참가자를 내달 8일까지 모집 중에 있으며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이 운영하는 김장담기 체험(11~12일/11시, 13시, 15시) 참가자도 접수 중이다. 특히, 대한민국한식포럼이 주관하는 2023 한국식문화대축제를 2023 완주, 가을 푸드페스타와 동시에 진행해 관광객 유치 등 동반상승 효과를 노린다.

 

한국식문화대축제는 한식대가 15인이 구성하는 한국의 발효음식, 약선음식, 전통음식, 전통주와 전통장 등 150여개의 한국을 대표하는 식문화를 알리는 행사로 W푸드테라피센터 커뮤니트홀에서 진행된다. 야외 이벤트홀에서는 완주의 특산품인 곶감을 활용한 곶감단자, 이서배를 활용한 배숙, 생강을 활용한 생강정과를 주전부리 팝업스토어 상품으로 운영한다.

 

이외에도 완주생강전통농업보존위원회가 참여해 국가중요농업유산인 완주의 토종생강 홍보행사와 함께 전통식 생강청 담기 체험을 진행하며, 국립수목원 식물닥터들과 함께하는 반려식물 검진데이가 운영된다.

 

또한 완주농식품기업(말린, 구암쌀두부, 완주과실생산자협동조합, 그린팜푸드, 참살이모악골, 신영씨네, 미르, 해야, 눈부신자연애, 푸른떡집, 또와쥬, 천혜귀감)과 신활력 치유농장(화담, 그라스팜, 드림뜰, 꽃님이숍, 완주평생교육, 코하트협동조합), 자전거로 솜사탕을 만드는 되살림연구소, 이서 군고구마숍을 이서주민자치위원회가 운영하는 등 맛집부자 완주형 프리마켓도 열린다.

 

농촌신활력사업 치유식품으로 개발한 완주바로밀의 제철 농산물을 활용한 전시리즈는 완주전통주와 지역막걸리 안주상으로 페어링해 축제 속 관전 포인트로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북 전주시 덕진구 중동 85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