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겨울철 맨발 산책로 조성으로 건강한 겨울나기 지원

장자호수생태공원, 갈매 협동공원에 비닐하우스 황토길 조성

김미숙 | 기사입력 2024/01/04 [23:33]

구리시, 겨울철 맨발 산책로 조성으로 건강한 겨울나기 지원

장자호수생태공원, 갈매 협동공원에 비닐하우스 황토길 조성

김미숙 | 입력 : 2024/01/04 [23:33]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구리시는 겨울철 맨발 산책을 즐기는 시민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장자호수생태공원과 갈매 협동공원에 비닐하우스 황토길을 조성하고 지난 12월 30일부터 시민들에게 개방했다. 장자호수생태공원 비닐하우스 황토길은 선행교 하부에 위치한 폐 비닐하우스 2동을 개조해, 길이 110m, 폭 2.5m의 갈지자(之)형태로 조성됐다.

 

▲ 겨울철 맨발 산책로 조성으로 건강한 겨울나기 지원-장자호수공원 입구 _ 구리시

 

시는 폐기물 처리 및 내·외부 벽체 보수, 황토 포설, 경계목 설치, 임시 세족장 설치 등 자체 인력과 보유자재 활용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맨발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갈매 협동공원 태극기광장 앞 공터에는 비닐하우스를 길이 8m, 폭 2.5m 규모로 설치하고, 잡목 제거와 바닥 정리, 황토 포설, 바닥 고르기 등을 통해 겨울철 인근 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닐하우스 맨발 황토길을 완성했다.

 

▲ 겨울철 맨발 산책로 조성으로 건강한 겨울나기 지원-장자호수공원 내부


백경현 구리시장은 지난 여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맨발 산책 열풍이 겨울철 한파에도 꺾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비닐하우스 내 산책로를 조성했다라며, 시민들께서는 겨울철 건강관리에 유념하시고 맨발 걷기를 통해 행복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경기 구리시 장자호수길 12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