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곤충생태관 추석맞이 전통놀이 체험마당 운영

곤충 관람과 함께 민속 전통놀이를 체험하며 가족 간의 정과 추억을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9/27 [07:58]

구리시, 곤충생태관 추석맞이 전통놀이 체험마당 운영

곤충 관람과 함께 민속 전통놀이를 체험하며 가족 간의 정과 추억을

박미경 | 입력 : 2023/09/27 [07:58]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구리시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구리시 곤충생태관에서 추석맞이 민속전통놀이 체험마당을 운영한다. 추석 당일을 제외한 연휴 3일 동안(9월 28일, 9월 30일, 10월 1일) 곤충생태관을 방문한 시민들이 곤충 관람과 함께 민속 전통놀이를 체험하며 가족 간의 정과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곤충생태관 앞마당에 대형 윷놀이, 투호, 굴렁쇠, 제기 등을 비치할 예정이다.

 

▲ 곤충생태관 추석맞이 전통놀이 체험마당 운영 _ 구리시


구리시 곤충생태관은 유리온실 나비관, 곤충관으로 조성되어 사계절 꽃과 나비 곤충을 관찰하고 체험하는 곳으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계절별 특별 전시를 통해 도시에서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생태적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생태 환경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야외 곤충생태공원에는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와 짚라인 시설, 야생나비정원, 휴식 공간 등이 마련돼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추석명절에 곤충생태관에서 가족이 함께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하면서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즐거운 추억을 쌓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경기 구리시 수택동 25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리시, 곤충생태관, 전통놀이, 추석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