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남원읍 제28회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 개최

고사리 축제는 방문하시는 관광객 및 도민들에게 봄날의 기운을 한가득

김미숙 | 기사입력 2024/04/06 [07:11]

서귀포시, 남원읍 제28회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 개최

고사리 축제는 방문하시는 관광객 및 도민들에게 봄날의 기운을 한가득

김미숙 | 입력 : 2024/04/06 [07:11]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과 남원읍축제위원회에서는 오는 4월 13일(토)부터 14일(일) 이틀간 고사리축제장에서 제28회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고사리 축제는 방문하시는 관광객 및 도민들에게 봄날의 기운을 한가득 담아 갈수 있도록 탁트인 드넓은 목장부지에서 고사리를 꺾으멍, 걸으멍, 쉬멍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축제장은 메인무대, 체험부스, 고사리 체험장으로 구성되며, 이곳에서 양일간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 고사리축제 2023년도 사진 _ 서귀포시

 

첫째 날인 13일에는 12:00부터 메인 무대에서‘제주 MBC 정오의 희망곡’방송을 진행하며 홍진영 등 다수 가수 출연하여 개막을 화려하게 빛낼 예정이며, 이어서 14:30부터 끼린이 경연대회, 고사리 가요제 예선이 진행되고, 둘째 날인 14일에는 09:30분부터 지역주민 및 로컬 뮤지션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며, 14:40분에는 고사리 가요제 본선경연과 함께 초청가수 공연 등이 메인 무대에서 진행된다

 

또한 양일간 체험부스에서는 남녀노소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동물 먹이주기, 미니경운기 체험, 쿠키 아이싱?달고나 만들기, 고사리 피자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고, 고사리 체험장에서는 레트로 보물 고사리 찾기, 고사리 꺾기, 고사리 삶고 말리기 시연 등을 체험할 수 있게 된다.

 

▲ 2024 고사리 축제 포스터 _ 서귀포시    

 

남원읍에서는 우천을 대비하여 축제장 무대에 비가림 시설을 설치하는 한편 방문객 이동 동선에 설치할 야자매트를 준비하고 있고, 주차장 부지 추가 확보 및 보행로를 개선하여 축제장을 방문하는 이들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택균 남원읍축제위원회장은 고사리를 주제로 한 다양한 즐길거리와 다채로운 무대공연이 준비되고 있으니 고사리 축제장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라며, 더불어 봄의 정취를 만끽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 산 76-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서귀포, 고사리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