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새로운 문화플랫폼 ‘문화공판장 작당’ 개관

지역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서브컬처 중심의 다양한 문화콘텐츠 선보일 예정

강성현 | 기사입력 2024/04/14 [11:36]

전주시, 새로운 문화플랫폼 ‘문화공판장 작당’ 개관

지역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서브컬처 중심의 다양한 문화콘텐츠 선보일 예정

강성현 | 입력 : 2024/04/14 [11:36]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 남부시장 내 옛 원예공판장이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변신해 시민들에게 제공된다. 전주시는 12일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남부시장 상인회 관계자, 문화 관련 단체, 인근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공판장 작당’ 개관식을 개최했다.

 

▲ 새로운 문화플랫폼 ‘문화공판장 작당’ 개관 _ 전주시

 

이날 행사는 우범기 시장의 기념사와 이기동 의장의 축사, 조선팝 축하 공연, 그래피티 퍼포먼스 및 문화공판장 작당 제막식, 시설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지난달 21일부터 문화공판장 작당 개관을 기념해 전시 중인 ‘희망의 그래피티: 스트리트 아트의 힘’전을 함께 관람하며 서브컬처 분야의 대표 미술 장르인 그래피티 아트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와 관련 남부시장 옛 원예공판장 2층에 들어선 문화공판장 작당은 문화체육관광부의 ‘폐산업시설 등 유휴공간 문화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서브컬처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됐으며, 대규모 전시·행사 공간, 전시실, 문화교육장, 공유공간, 야외정원 등을 갖추고 있다.

▲ 새로운 문화플랫폼 ‘문화공판장 작당’ 개관

 

현재 문화공판장 작당에서는 지난달 2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개관을 기념한 그래피티 전시 ‘희망의 그래피티: 스트리트 아트의 힘’이 열리고 있으며, 오는 5월에는 전주국제영화제에 맞춰 ‘100 필름 100포스터 전시’와 ‘전주씨네투어 영화 상영’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오는 7월에는 ‘독립출판 북페어 전주책쾌’가 열리는 등 향후 이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오랫동안 제대로 활용되지 못한 공간에 문화와 예술의 숨결을 불어 넣어 모두가 즐겨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길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문화공판장 작당이 남부시장과 상생하며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동시에 전주의 대표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2길 4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