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결혼축가 및 연주곡

결혼식 내내 흐르는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은 결혼식 품격을

박소영 | 기사입력 2005/11/17 [06:14]

BEST 결혼축가 및 연주곡

결혼식 내내 흐르는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은 결혼식 품격을

박소영 | 입력 : 2005/11/17 [06:14]

평생동안 기억될 아름다운 선율, 결혼식 축가와 축하연주
은은한 분위기의 샹들리에 조명. 신랑신부 입장을 위해 깔아놓은 하얀 카펫과 꽃으로 장식된 화사한 결혼식장. 결혼식에 가면 늘 볼 수 있는 결혼식 전경이다. 하지만 그 화려한 결혼식에 연주가 없다면 아마도 이 일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일 것이다. 결혼식을 빛내는 사소한 것들이 하나로 모여 성대한 결혼식을 이룬다.

결혼식에서의 축가와 축주란 아마두 우리가 먹는 물과 같은 것이 아닐까. 크게 표는 나지는 않지만 결코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것. 이와 더불어 결혼식을 가장 결혼식스럽게 보이도록 해주는 배경과 같은 것이라 할 수 있다.

은은하고 평화롭게 울려 퍼지는 축주와 축가는 결혼식을 삶에서의 아주 행복한 경험으로 추억해준다. 결혼식 내내 흐르는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은 결혼식의 품격을 높여주고 신랑 신부와 하객 모두를 편안하게 해준다. 그러나 결혼식 축주에도 나름대로의 조화와 나름대로의 규칙이 있다.

바이올린과 첼로 피아노로 이루어진 3중주의 협연은 결혼식에서 가장 사랑받는 축주로, 실내 예식에서 가장 효율적인 협연으로 많은 신랑 신부들이 선호한다. 그와 반대로, 야외 웨딩을 꿈꾸는 신랑 신부라면 바이올린1,바이올린 2,비올라, 1,첼로로 구성된 4중주를 선택한다. 언제인가부터 결혼식의 필수가 되어버린 결혼식 축주와 축가. 당연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던 연주에 대하여 알아보자.

결혼식 순서에 따른 연주형태
결혼식에서는 늦어도 한 시간 전부터는 결혼식 축주를 연주한다. 일반적으로 예식 전에는 사람들이 많이 좋아했던 클래식 소품이나 팝송 등을 연주해 결혼식 분위기를 유도한다. 양가 어머님의 화촉 점화에 맞추어 캐니g의 '러빙유''와 같은 로맨틱 영화 삽입곡 등의 곡을 연주한다.

다음으로 사회자의 신랑 입장이라는 말이 떨어지면 축주 역시 신랑이 당당한 포부를 대신하는 엘가의 '위풍당당행진곡' 등의 빠른 템포의 경쾌한 곡을 연주한다. 한편, 신부 입장에서는 바그너의 '결혼행진곡'으로 진정한 결혼식의 시작을 알린다.

결혼식이 마무리될 즈음 축하 연주와 축가는 이제 필수사항 시대. 이때 축가는 엘가의 '사랑의 인사'를 많이 선호하고 축가는 주위 사람들에게 부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각자 선택하기에 달렸다. 결혼식이 끝나 신랑 신부가 퇴장할 때는 멘델스존의 '축혼 행진곡'이 흘러나온다. 결혼식 축주의 변화는 곧 결혼식 진행을 음악으로 대신해주는 사회자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다.

결혼식에서 축주가 예식을 진행시켜주는 사회자의 역할이라면 축가는 신랑 신부만을 위한 이벤트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축가는 평소 친분이 있던 지인에게 부탁하는 경우와 전문 축가 가수에게 부탁하는 경우가 있다. 친구나 친분이 두터운 지인이 직접 불러주는 축가는 신랑 신부에게 있어서는 몇 배의 감동으로 다가온다.

예식장소에 따른 연주형태
공간에 제약이 있는 실내 예식에서 너무 많은 악기를 이용한 연주는 오히려 주위를 산만하게 할 우려가 있으므로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또는 피아노, 플루트, 첼로를 가장 이상적인 악기편성이라고 본다. 그러나 좀더 분위기 있는 축주를 원한다면 재즈피아노, 재즈플루트, 콘트라베이스의 트리오를 편성해 분위기 있는 재즈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또 하나의 웨딩 트렌드인 야외 예식에서는 축주의 역할이 더 중요하다.

야외라는 넓은 공간으로 인해서 축주가 모호하게 들릴 수가 있다. 때문에 전자 바이올린 3중주나 현악 4중주를 이용해서 좀더 웅장한 느낌의 연주 형태를 보여준다. 남들과 다른 결혼을 꿈꾸는 이 세상의 신랑 신부들에게 결혼식 축주 또한 특별함을 부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

그렇다면 이건 어떨까. 테너와 바리톤으로 편성된 남성 4중창은 웨딩 연주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4중창은 양가 어머님 촛불 점화부터 모든 예식 순서에 4중창으로 합창하며, 결혼식의 품격을 한단계 높여주는 편성이라 할 수 있다. 그외 소프라노, 테너, 바리톤, 베이스의 혼성 4중창, 여성 4중창 등을 선호하기도 한다.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결혼식 추억. 평생 잊지 못할 추억으로 간직하고 싶은 결혼식에서 축가와 축주는 분명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선물임에는 틀림없다. 단지 아름다운 노래이고 선율이라고 해서 모든 결혼식의 품격이 올라가는 건 아니다. 결혼식 장소에 따라서 더욱 빛이 날 수 있는 결혼 시 축주와 축가를 선택해야만 완벽한 결혼 예식이라 할 수 있다.아래는 가장 많이 연주가 되고 있는 곡들이다.

결혼식 축가 best 10
1.사랑의 서약
2.신부에게
3.오~나의 태양
4.a love until the end of time
5.사랑은 영원하리
6.어느 멋진 날에
7.now and forever
8.너를 사랑해
9.널 사랑하겠어
10/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종교best
1.내가 천사의 말 한다해도
2.축복/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3.주가 축복하리라
4.축하해요
5.시편23편
6.하나님의 사랑은(최덕신 곡)
7.주님의 선물

가요best
1.결혼해줘
2.왠지 느낌이 좋아
3.우리 사랑 이대로(주영훈/이혜진)
4.매일 그대와
5.사랑으로
6.사랑의 서약
7.내가 만일
8.그대 있음에
9.연풍연가 주제곡
10.너를 사랑해
11.선물(유엔)
12.내사랑 투유(조갑경/홍서범)

팝송best
1.perhaps love
2.a love until the end of time
3.all i ask of you
4.gratest love of all
5.love is/endless love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