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홍해가 주목 받는 이유

기존 역사관광 일정에 홍해 휴양일정 결합된 일정 인기다

강성현 | 기사입력 2010/07/07 [12:46]

올 여름, 홍해가 주목 받는 이유

기존 역사관광 일정에 홍해 휴양일정 결합된 일정 인기다

강성현 | 입력 : 2010/07/07 [12:46]
최근 여행사들이 줄지어 여름을 겨냥한 이집트 역사 유적지 관광 일정과 함께 홍해 연안에서의 휴양 일정을 결합한 새로운 일정의 상품을 선보이면서 고대 문명 관광은 물론 해양스포츠와 휴양을 동시에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여름 시즌 여행사의 홍해 상품 홍보 또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 그 수요가 점점 늘어나 홍해가 주목 받고 있음을 보여 주고 있다.

▲ 홍해 바다풍경 _  이집트관광청 사진제공 

기존의 피라미드, 스핑크스 등을 보는 관광에서 홍해 연안에서 휴양을 하거나 진한 푸른 빛 홍해 바닷 속을 직접 몸으로 체험하는 액티비티를 선호하면서 다이나믹한 이집트 여행으로 여행 트랜드가 변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지난 5월에 열린 kotfa 전시회에서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이집트 여행 선호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피라미드보다 홍해 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더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 홍해 해안 _  이집트관광청 사진제공

또한 홍해가 올해뿐만 아니라 2004년부터 6년간 영국의 베스트 셀러 다이빙 잡지인 ‘다이버’가 주관한 최고의 다이빙 장소로 선정되어 홍해의 명성이 알려진 것도 한몫 했다.
 홍해는 연중 온화한 기후로 강수량이 적으며 홍해 연안의 후르가다, 샤름 엘 셰이크, 다합 등의 지역은 대규모 리조트 단지가 즐비하여 연중 많은 세계 관광객들이 모여든다.

▲ 홍해 스쿠버다이빙 _  이집트관광청 사진제공   

또한 다이빙 센터가 잘 갖추어져 있어 초보자부터 전문 다이버까지 모든 레벨의 사람들이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집트정부관광청 한국대표사무소 안영주 소장은 ‘이집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대 문명지이자 최고의 다이빙 스팟으로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이다.’며 앞으로 전형화된 이집트의 이미지를 벗어나 액티브하고 새로운 이집트 여행을 널리 알리는데 더욱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