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해외박람회 사이트 오픈

해외박람회 시장에 본격적 진출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성훈 | 기사입력 2010/07/26 [09:58]

하나투어, 해외박람회 사이트 오픈

해외박람회 시장에 본격적 진출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성훈 | 입력 : 2010/07/26 [09:58]
하나투어가 지난 19일 하나투어 닷컴내 해외박람회 사이트 오픈을 단행하며 해외박람회 시장에 본격적 진출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외 박람회 사업은 국내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수출촉진 효과 큰 사업으로, 세계전시연맹 ufi (the global association of the exhibition industry)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84%의 기업들이 박람회 참여가 기업 운영수익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으며, 참여 전시회에 재방문의사가 있다고 밝힌 바 있다. 

▲ 하나투어 홈페이지 캡쳐    
국내에서는 해외 박람회 참관을 위해 60%가 넘는 참관객들이 fit(free individual travel, 개별자유여행)로 떠나고 있다. 이에, 하나투어는 본격적으로 해외 박람회 사업에 참여하여 이러한 fit수요를 흡수하여 2013년까지 6천명의 송출객 목표를 가지고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해외 박람회 사이트는 전세계 박람회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박람회 참관 고객들에게 다양한 여행상품 제공을 위해 편리한 예약 시스템을 구축했다.

현재 박람회사이트에서는 전세계 박람회를 업종별, 지역별, 기간별로 행사를 구분해 고객들이 좀 더 다양하고 구체적인 해외 박람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검색창을 통해 쉽고 빠르게 전세계 각종 박람회 검색이 가능하다.

하나투어 신성장사업팀 팀장은 “이미 올 하반기 예정되어 있는 해외전시회 중 입찰을 통해 8월에 모스코바에서 진행되는 자동차 박람회(moscow international motor show) 부스단 80여명을 포함하여 9월 홍콩 주얼리 박람회(hong kong jewelry & gem) 참관단 120여 명이 이미 모객되어 전년대비 20배 이상의 실적을 올리고 있다.” 며 “그 동안 하나투어가 축적해 온 여행산업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박람회 사업에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나투어의 해외 박람회 사업 진출에 국내외 항공사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각 지역 블록항공을 제공하는 등 많은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아울러, 하나투어는 신사업모델인 b2x2c의 일환인 해외박람회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존 해외박람회 전문 여행사와의 제휴를 적극 진행 중이며, 계속적으로 추가 제휴여행사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해외박람회 사이트 오픈을 기념하여 오는 8월 31일까지 하나투어 공식홈페이지에서는 댓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참석 혹은 추천하고 싶은 해외 박람회와 그 이유를 댓글로 남긴 고객 총 26명을 추첨하여 아이패드를 비롯한 국내 워터테마파크 입장권(2장)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