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관광청 2011년 새로운 관광 홍보전략

Amazing Thailand, Always Amaze You 발표

강성현 | 기사입력 2010/07/31 [13:05]

태국관광청 2011년 새로운 관광 홍보전략

Amazing Thailand, Always Amaze You 발표

강성현 | 입력 : 2010/07/31 [13:05]
태국관광청은 지난 7월 초, 특정 시장 부분에 대한 계획과 함께 2011년 홍보 전략을 다음과 같이 발표하였다. 내년에도 태국관광청은 매우 성공적 테마인 'amazing thailand" 을 계속 사용할 것이며 전세계 방문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주었던 "thainess(태국다움)"의 다양한 면모를 강화시키기 위해 "always amazes you"를 새로이 추가하기로 하였다. 

2011년의 국제관광객 유치 목표는 1,550만 명으로 (도착 기준) 약 6,000억 바트(185억 us달러)의 수입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하며 지난 해보다 약 9%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국내 관광 분야의 경우에는 9,100만 명의 여행객이 4,320억 바트(133억 us달러)의 수입창출로 지난해보다 약 3%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mazing thailand" 테마는 전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으며 태국의 강한 브랜드와 가치 이상의 만족, 독특한 문화, 방문객에게 위한 다양한 경험 등을 제공하는 목적지로서의 포지셔닝을 구축해 왔다.


이 테마에 "always amazes you" 슬로건을 추가함으로써 태국이 다른 나라와 차별되는 탁월한 여행지일 뿐만 아니라 휴양과 비즈니스 모두에 훌륭한 목적지임을 보여주는 “thainess(태국다움)”을 강조한다.
수라폰 수웻뜨라세라니 태국정부관광청장은 "2011년, 우리는 그린투어리즘과 지속 가능한 관광 등 새로운 마켓 세그먼트를 개발하여 관광객이 선호하는 여행지로서의 전통적인 강점을 만들 것입니다.

또한 전통적인 채널을 좀더 온라인과 관련 미디어 활성화 등으로 확장하여 차세대 방문객들이 좀더 재미있고 즐거운 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욕구를 심어주기를 희망합니다" 라고 언급하였다.
2011년 새로운 캠페인은 전통적 방법인 tv 광고와 비네트(vignettes), 인쇄 광고, 책자와 포스터 등을 통해 전세계로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유명인사 및 배우, 스포츠 이벤트 등과의 연계 홍보와 젊은 여행자들을 위해 온라인 매체를 - 유투브, 아이폰 등 – 이용한 다양한 방법도 이용되게 된다.

2011년 “amazing thailand, always amazes you” 캠페인은 아시아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특정 이벤트에 중점이 맞춰지게 되는데, “amazing thailand grand sale”와 “amazing thailand golf paradise”로 진행되어온 쇼핑과 골프, 그리고 환경에 초점을 맞춘 “go green, go thailand” 등이 그것이다. 또한 수라폰 태국정부관광청장은 태국여행업계들과 밀접하게 연계하여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고 오랜 동안 지켜온 관광국으로서의 명성을 더욱 확고히 하며 태국의 이미지를 회복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