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갈 때 꼭 챙겨야 할 필수 어플 가이드

스마트폰 유저라면 여행할 때 꼭 챙겨야 2배로 즐겁다

이소정 | 기사입력 2010/10/22 [11:26]

여행갈 때 꼭 챙겨야 할 필수 어플 가이드

스마트폰 유저라면 여행할 때 꼭 챙겨야 2배로 즐겁다

이소정 | 입력 : 2010/10/22 [11:26]
날씨는 기본 여행지 정보까지 _ 여행지 가기 전에 신경 쓰이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현지의 날씨. moxier world는 전세계 도시의 주간 날씨 및 현지 시간은 물론, 웹캠을 통해 여행 전 현지 모습을 볼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wikipedia를 통해 그 도시의 정보를 알 수 있어 여행갈 때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국내선 항공 스케줄 조회에서부터 결제까지 _ 국내 최초로 아이폰으로 결제까지 가능한 원스톱 항공 어플인 투어익스프레스의 국내선 항공 어플.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의 국내선 항공 스케줄을 동시에 비교하고 한 눈에 볼 수 있어 가장 적합한 시간대와 금액의 항공을 선택할 수 있다. 거기에 결제까지 바로 되는 똑똑한 어플. 투어익스프레스는 출시 기념으로 12월 15일까지 리뷰를 남기면 아이패드와 스타벅스 키프티콘을 아이폰으로 결제한 고객은 항공, 호텔 숙박권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환율부터 팁 계산까지 이거 하나로 _ 여행에 꼭 필요한 tool을 모아 놓은 frommer’s travel tool는 환율과 팁 계산 같은 유용한 기능들은 물론이고, 여행 전 짐을 꾸리기 위한 packing list와 짬짬이 시간을 때울 수 있는 여행 상식으로 풀어보는 trivia games등이 있다. 또한 여행지에서 엽서를 보낼 수 있는 postcard 기능이 있어 이 어플 하나면 여행시작부터 마무리까지 항상 들고 다닐 수 있다.

무거운 가이드 북 대신 어플 들고 떠나 _ 여행의 필수품 가이드북과 지도가 무겁고 번거로웠다면 이제는 어플을 들고 떠나보자! 국문으로 처음 제작된 도쿄여행 가이드 어플 ‘헬로도쿄’는 여행지 스팟별 정보에서부터 지도, 지하철 노선도필수 일본어, 여행팁까지 모두 담고 있으며 여행의 목적별 추천 코스를 제공하여 쇼핑, 먹거리, 볼거리 등의 테마로 이용할 수 있다. 찾아가야 할 곳은 검색 기능으로 바로바로 찾아 위치, 주소, 연락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나의 여행을 gps로 기록 _ 3g 데이터를 이용하지 않아도 gps를 이용해 나의 여행 루트를 트레킹할 수 있는 trip journal은 이동 경로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여행 중간중간 사진과 글로 추억을 남길 수 있어 유용한 어플이다. 여행한 지역과 도시에 따라 나의 이동경로와 여행 기록들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잘만 기록한다면 나만의 여행잡지도로 남길 수 있다.

또한, 구글어스나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유할 수 있어 gps이용에서부터 여행 기록까지 가능한 만능 여행 어플이다. 장거리 여행자라면 추억을 위해 이용해 볼만하다.

급할 때 꼭 필요한 화장실 찾아주는 어플 _ 말도 안 통하고 낯선 해외에서 화장실이 급할 때를 대비해 화장실을 찾아주는 어플을 이용해보자. sitorsquat는 내 주변에 있는 화장실의 위치와 정보를 찾아주어 급한 일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화장실 시설 및 청결 상태 등을 알 수 있고 다녀 온 사람들의 리뷰도 읽어볼 수 있는 재미가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