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콰도르 리몬코차로 떠나는 정글여행

야생동물 관찰 아마존 인디언 부족 방문

김미경 | 기사입력 2011/07/18 [12:55]

에콰도르 리몬코차로 떠나는 정글여행

야생동물 관찰 아마존 인디언 부족 방문

김미경 | 입력 : 2011/07/18 [12:55]
에콰도르의 아마존 열대우림 지역에 위치한 리몬코차(Limoncocha) 생태보호 구역은 정글로 덮여 있으며, 물이 범람하여 조성된 습지와 건조한 숲, 넓은 습지대를 포함하는 생태 시스템과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는 군락이 광범위하게 조성되어 있다.

세이보와 삼나무, 월계수, 발사 그리고 팜빌과 같은 나무는 모두 보호구역 안에서 자라는데 리몬코차 안의 많은 세이보 나무는 수령이 수백년이 넘었고, 거대하게 자란 세이보 나무들은 특히 인상적이다. 많은 보호지역이 물 속에 있는 까닭에 리몬코차의 수생 시스템은 특히나 생물이 다양하다.

▲ 리몬코차를 여행하고 있는 관광객    

이 지역에서 가장 큰 호수인 라구나 리몬코차는 약 2.5㎢의 면적에 걸쳐 있으며, 검은 악어의 서식지이자 육식 어종인 피라냐로 유명한 곳이다. 흰색 악어도 습지대 인근에서 발견된 적 있다. 게다가 이 호수는 벌새, 파파가요, 큰부리새, 자이언트 티마누스, 하피 독수리, 칠면조 독수리 등 보호구역 안에서 약 450종의 조류를 발견할 수 있어 조류 관찰지로도 유명하다.

▲ 아마존 원주민과 새    

조류 관찰을 원한다면 지역 전문가와 동행하기를 추천하며 투어를 예약할 때 가이드로 현지 조류 사육가나 조류학자가 동행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한편 리몬코차 지역에서 발견되는 도자기 파편이나 다양한 고고학적 발견은 콜럼버스가 미대륙을 발견하기 이전부터 문명이 존재했다는 사실을 말해주고 있다. 나포(Napo) 지방의 문화를 보면 1100년대 초기부터 15세기까지 이 지역에 사람이 살고 있던 것으로 여겨지는데 오늘날 이 지역에는 키츄아와 슈아르 부족들이 살고 있다. 관광객들은 이들 공동체를 방문해 그들의 문화와 전통을 보고 배울 수 있다.

여행요령
에콰도르의 수도 키토(Quito), 혹은 라고 아그리오(Lago Agrio)에서 리몬코차 생태보호구역 투어를 예약할 수 있다. 장기 여행은 사전에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만약 짧은 당일 여행을 한다면 코카(Coca)나 라고 아그리오에서 그룹이나 가이드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장기 여행을 위해서는 숙박, 현지 교통수단, 관광, 가이드, 식사 및 장비가 포함된 패키지 여행상품을 찾는 것이 좋다. 기본적인 것은 대부분 제공되지만 숙박시설 수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멋지고 편한 별장도 있지만 그 수가 적은 편이다. 대신 통나무집과 캠핑지는 많이 있다. 코카나 라고 아그리오 인근에 있는 호텔이나 호스텔에 머물면서 움직일 수도 있지만, 하루에 많은 것들을 할 수는 없기 때문에 현지의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여행은 리몬코차의 석호를 가로지르는 카누여행이나 하이킹, 약용식물여행, 야생동물관찰, 조류 관찰, 하천 탐사, 수영, 전통과 샤머니즘 설명, 지역음식 맛보기와 캠핑 등이 있다.  

가는 방법
키토에서 리몬코차 생태보호지역으로 가는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은 항공편으로 코카나 라고 아그리오로 도착한 후 이동하는 것이다. 또 코카, 라고 아그리오 혹은 리몬코차의 마을까지 버스를 타고 이동할 수 있으니, 이 두 도시에서 보다 편리한 교통수단을 이용하면 된다.

더불어 보트를 이용해 나포강을 거슬러 가거나 코카에서 출발해 포메페야(Pomepeya)를 거쳐 리몬코차 지역으로 가는 방법도 있다. 이 보트 여행은 약 3시간 정도 소요된다. 다른 여행으로는 이어진 길을 따라 하이킹 캠핑이나 낚시를 하면서 남쪽의 테나지역이나 나포강을 거슬러 오르는 방법이 있다. 자료제공_에콰도르 관광부/
www.ecuador.travel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