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앱 으로 미리보는 스위스 취리히 공항

대중 교통편을 이용할 경우, 기차, 버스, 트램 시간표를

박소영 | 기사입력 2012/01/31 [01:34]

무료 앱 으로 미리보는 스위스 취리히 공항

대중 교통편을 이용할 경우, 기차, 버스, 트램 시간표를

박소영 | 입력 : 2012/01/31 [01:34]
▲ Zurich Airport App
취리히 공항(Zurich Airport)이 아이폰 유저를 위한 무료 앱을 선보인다. 새로운 앱은 실시간 출도착 항공 정보를 제공하여, 여행자는 물론, 마중을 나온 사람들과 공항 직원들의 공항 이용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이 될 전망이다.

원하는 항공편을 선택하면 실시간으로 항공기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하여 보여준다. 또한 항공편 탑승자에게는 몇 번의 게이트로 가야 하는지, 출도착 항공편이 지연되지는 않았는지에 대한 메시지도 전송해 주고 있다.

공항까지 혹은 공항에서 시내까지 대중 교통편을 이용할 경우, 기차, 버스, 트램 시간표를 함께 보여주고 있어 더욱 편리하다.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 주차장에 비어있는 공간을 안내해 주고 있어 시간을 더욱 단축할 수 있다.

취리히 공항에는 140개 이상의 상점이 입점해 있다. 새로운 앱에서는 이러한 숍 안내도 함께 하고 있어,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원하는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체크인 정보 및 세관 규정 안내 외에도 항공사 안내, 수하물 안내, 자동차 렌트, 공항 근처 호텔, 주요 연락처 및 장애인 편리 시설을 함께 안내 하고 있다.

취리히 공항 앱은 아이튠즈 앱 스토어 및 취리히 공항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애플 제품을 소지하고 있지 않은 경우, 모바일 버전으로 제작된 프로그램을 m.zurich-airport.ch에서 찾아볼 수 있다. 

취리히 공항은 도착지 면세점을 비롯하여 지난해 12월 1일 새로 오픈한 이착륙 전망대(Observation decks)가 인기다. 비행기 활주로를 가까이 관찰할 수 있는 이착륙 전망대는 쉥엔 조약에 따라 입국 및 환승 절차를 효율적으로 재정립하기 위해 새로 지은 Dock B 동에 위치해 있다.

체크인(Check-in) 2 라운지 옆으로 가면 된다. 전망대는 겨울에는 오전 9시부터 오전 6시까지, 여름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입장료는 성인 CHF 5이다. 자료제공 _ 스위스정부관광청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