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의 지상낙원, 퀸즈랜드주

골퍼들의 섬세함이 곁들어진 퀸즈랜드주만의 골프 코스들

이성훈 | 기사입력 2012/03/02 [13:40]

골프의 지상낙원, 퀸즈랜드주

골퍼들의 섬세함이 곁들어진 퀸즈랜드주만의 골프 코스들

이성훈 | 입력 : 2012/03/02 [13:40]
호주 퀸즈랜드주 관광청과 온라인투어는 멋진 디자인 코스를 갖춘, 최고의 골프장에서 여유로운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골프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일정에서 선택 가능한 리조트로는 팜 매도우 골프 클럽_카라라 (Palm Meadows Golf Club_Carrara), 레이크랜드_메리맥(Lakelands_Merrimac), 호프 아일랜드 골프클럽_호프 아일랜드 리조트 (Hope Island Golf Club_Hope Island Resort), 크라운 프라자 로얄 파인 리조트_애슈모어(Crowne Plaza Royal Pines Resort_Ashmore), 그리고 글레이즈 골프클럽_로비나 (The Glades Golf Club_Robina)가 있다.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호주 퀸즈랜드주만의 골프 클럽은 세계 최강의 선수들이 직접 플레이하고, 디자인 한 곳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레이크 랜드 골프 클럽 메리맥은 세계적인 골프 스타 잭 니클라우스가 직접 디자인한 100여개의 골프 코스중 가장 훌륭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 로얄 파인즈 리조트 

뿐만 아니라, 호프 아일랜드는 브리티쉬 오픈 챔피언 5회 수상자인 피터 톰슨과 그의 팀 멤버인 톰슨 울브릿지와 퍼렛이 함께 디자인한 골프 코스로 유명하고, 글레이즈(The Glades)는 .그렉 노만이 한 글레이즈(The Glades)는 2001년 골프 오스트레일리아" 매거진 톱 25 리조트 코스에 선정된 것을 필두로 퀸즈랜드 최고 리조트 코스로 선정된 바 있다.

이처럼 많은 골퍼들의 섬세함이 곁들어진 퀸즈랜드주만의 골프 코스들는 하와이, 캘리포니아, 바하마 같은 세계 최고 수준의 골프 코스와 어깨를 겨룬다. 로얄 파인 골프 클럽에서는 매년 RACV 오스트레일리안 레이디스 마스터즈 골프대회(Gold Coast RACV Australian Ladies Masters)를 개최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국제 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아마추어 골퍼들을 위해 티칭프로들이 상주하며 개인 및 그룹지도를 해주고 있어 실력향상의 기회를 제공해 준다. 이 곳은 때묻지 않은 순수한 대자연 속에서 펼쳐지는 쾌적한 휴식공간 크라운 프라자 로얄 파인 리조트가 위치해 있기도 하다. 호프 아일랜드 리조트의 경우 호주 제일의 리조트 골프코스로 1위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세계 100대 골프코스중의 하나일 만큼 대외적으로 인증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영국 및 아일랜드풍 디자인으로 제작됐으며, 1997년 조니워커클래식의 홈을 연상시키는 정통 챔피언쉽 18홀 코스다. 모든 카트에는 위성위치 추적장치 (GPS)가 장착되어 있어 더욱 정확한 그린과 공의 위치를 알 수 있도록 최신 시설을 구비하고 있으며 드라이빙 연습장, 퍼팅 연습장, 쇼트게임 연습장 등, 넓은 규모와 다양한 연습시설은 골퍼들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다른나라와 마찬가지로 호주에도 멤버용 골프장과 퍼블릭 골프장이 모두 있지만, 방문객이라도 멤버용 골프장에서도 어렵지 않게 골프를 칠 수 있다. 또한 거의 모든 골프장에서는 골프장비나 골프화를 저렴한 비용으로 대여할 수 있다.

퀸즈랜드주의 골프클럽은 볼거리도 다양한데, 퀸즈랜드의 아름다운 경치를 훼손하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설계되어 숲 속 야생동물의 보금자리와 산호바다의 경치를 보면서 즐기는 골프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때론 캥거루와 코알라가 골프 매니아를 반겨준다. 자료제공 _ 호주 퀸즈랜드주 관광청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