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루가노 에스티발 재즈축제

루가노의 무료 재즈 페스티벌, 에스티벌 재즈

이성훈 | 기사입력 2012/05/02 [09:07]

스위스 루가노 에스티발 재즈축제

루가노의 무료 재즈 페스티벌, 에스티벌 재즈

이성훈 | 입력 : 2012/05/02 [09:07]
루가노 에스티발 재즈는 스위스의 이태리권 티치노(Ticino)주 최상급 음악 축제 중 하나다. 루가노의 아름다운 19세기 광장, 피아짜 델라 리포르마(Piazza della Riforma)와 스위스의 유명한 건축가 마리오 보따(Mario Botta)가 태어난 근교의 작은 마을, 멘드리지오(Mendrisio)의 피아짤레 알라 발레(Piazzale alla Valle) 광장에서 재즈의 향연이 펼쳐진다.

▲ EstivalJazz    

루가노 에스티발 재즈는 매년 세계적인 음악 팬들과 재즈 팬들이 수천명씩 찾아오는 축제로, 지역의 음악 애호가들과 개인들이 모은 펀드, 공공기관의 지원으로 지금까지 그 화려한 역사를 34년간 이어오고 있다.

▲ tic 

모든 콘서트는 야외에서 진행되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그 동안 마일즈 데이비스(Miles Davis), 비비킹(BB King), 허비 핸콕(Herbie Hancock) 등 재즈의 전설들이 공연을 했던 역사적인 축제이기도 하다.


이벤트는 멘드리지오와 루가노에서 각각 별도로 시작되는데,멘드리지오에서는 6월 29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일 저녁 8시 45분에, 루가노에서는 7월 5일부터 7일까지 매일 저녁 8시 45분에 공연이 열린다. 각 지역의 광장에 마련된 좌석은 일찍 오는 순서대로 앉도록 되어 있다. 무료 공연이기 때문에 티켓은 없다.

www.estivaljazz.ch
  / 자료제공_스위스 정부관광청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