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하와이 코나 커피 문화 페스티벌

하와이에서 열리는 코나 커피 축제의 향기 빅 아일랜드에서

양상국 | 기사입력 2012/10/09 [09:05]

11월 하와이 코나 커피 문화 페스티벌

하와이에서 열리는 코나 커피 축제의 향기 빅 아일랜드에서

양상국 | 입력 : 2012/10/09 [09:05]
하와이 최대의 커피 축제인 코나 커피 문화 페스티벌(42nd Hawaii Kona Coffee Cultural Festival)이 11월 2일부터 11일까지 열흘간 하와이 빅 아일랜드 섬에서 개최된다. 본 축제는 매년 커피 최대 수확기인 11월 코나 지역에서 열리는데, 방문객들은 축제 기간 동안 뿌리 깊은 코나 커피의 역사와 문화가 함께 어우러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

11월 2일, 오프닝 이벤트인 수가이(Sugai) 코나 커피 탤런트 나이트를 시작으로 3일에는 커피와 예술을 테마로 진행되는 거리 축제인 홀루알로아 빌리지 커피 & 아트 스트롤(Holualoa Village Coffee & Art Stroll)이 홀루알로아 빌리지에서 개최된다.

▲ 코나 커피 문화 페스티벌 _ 하와이관광청    

약 2km길이의 거리에서 코나 커피 농장 부스와 아트 갤러리가 커피 무료 시음회, 등급별 커피 설명회, 하와이언 예술품 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7일부터 8일까지 이틀 간은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커피 품평회(Cupping Competition)가 열려 세계 각국의 커피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 해 최고 품질의 코나 커피 원두를 선발한다.

이 밖에도 코나 커피 홍보 대사를 뽑는 미스 코나 커피 선발대회, 커피 요리 콘테스트, 커피 농장 투어, 워크숍, 야외 음악회, 길거리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축제 현장을 더욱 떠들썩하게 할 예정이다. 각 행사 입장료는 무료에서 $50까지 다양하며, 입장 시에는 축제 홈페이지 및 행사 참여 업체에서 제공하는 버튼 모양의 뱃지를 착용해야 한다.

▲ 코나 커피 문화 페스티벌     

한편, 코나 커피는 빅 아일랜드 서쪽 해안의 코나 해안을 원산지로 재배되는데, 빅 아일랜드 화산재 토양의 배수 조건과 하와이 특유의 강렬한 태양 및 일정한 강우량이 이상적으로 결합돼 깊고 풍부한 맛을 낸다. 또한 하와이안 코나는 자메이카의 블루 마운틴과 예멘의 모카 마타리와 함께 세계 3대 커피 원두로 손꼽히며, 코나 지역 농장에서 수확해 선별한 원두를 최소한 10% 이상 함유해야 코나(KONA)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다.
www.konacoffeefest.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