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일그룹, 무료 앱 레일 플래너 선보여

현지 열차시간표와 국가간 열차들의 정보및 연락처

박미경 | 기사입력 2013/04/15 [13:45]

유레일그룹, 무료 앱 레일 플래너 선보여

현지 열차시간표와 국가간 열차들의 정보및 연락처

박미경 | 입력 : 2013/04/15 [13:45]
유레일그룹(www.EurailGroup.org)은 유레일패스 이용객의 여행을 편리하게 하는 무료 앱 레일 플래너를 선보였다. 레일 플래너는 현지 열차시간표와 국가간 열차들의 정보 및 연락처 등을 알려줌으로써 여행객이 기차 여행을 보다 손쉽게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레일 플래너는 오프라인 앱으로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한번 다운로드 받으면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고도 작동되므로 여행객들은 비싼 로밍 요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 유레일그룹의 레일플래너 앱 _ 유레일    

현실감 있는 그래픽 구현으로 가장 가까운 기차역의 위치를 알려주며 무료 선박 여행이나 할인, 숙박요금 및 박물관 입장료 할인 같은 특별한 혜택의 정보도 추가로 제공한다. 이 밖에 현지 버스나 유람선 정보는 물론 여행객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여행지원사무소 정보와 공항 웹사이트 링크 등이 가능하다. 이들 정보는 주요 도시의 지도 및 국가 정보 등과 함께 찾을 수 있는데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영문으로 Rail Planner를 입력하면 다운받을 수 있다.

▲ 유럽 열차 풍경 _ 유래일패스  

레일 플래너는 유럽 여행계획 및 스케줄링과 정보 솔루션 분야 전문회사인 해콘(HaCon)사가 개발했는데 이 회사는 이미 독일철도 앱 도이치 반(Deutsche Bahn), 오스트리아 기차 앱 오비비(OBB) 그리고 주요 기차와 운송 기업들을 망라한 모바일 앱 레일팀 얼라이언스를 개발한 바 있다.

한편 유레일패스의 글로벌 총대리점은 ACP레일(
www.acprail.com), 온라인 판매사인 유레일BV(www.eurail.com), 레일유럽(www.raileurope.com)이며 일반 여행객은 온라인으로 직접 구입하거나 ACP레일, 혹은 레일유럽과 판매대리점 계약을 맺은 가까운 여행사에서 패스를 구입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