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여행, 알차고 실속있게 다녀오는 TIP

높은 물가 때문에 여행 목적지로 선뜻 정하기 쉽지않다

이성훈 | 기사입력 2013/07/07 [12:03]

노르웨이 여행, 알차고 실속있게 다녀오는 TIP

높은 물가 때문에 여행 목적지로 선뜻 정하기 쉽지않다

이성훈 | 입력 : 2013/07/07 [12:03]
노르웨이는 높은 물가 때문에 여행 목적지로 선뜻 정하기 쉽지 않을수 있다. 노르웨이관광청에서 이번 여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여행할수 있는 여행하는 방법 제시했다. 하늘을 지붕삼아 캠핑하는 캠핑족을 위한 최고의 선택은 단연 노르웨이다. 허가만 있으면 거의 모든 곳에 무료로 텐트를 설치해 자연 속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유료 캠핑장에서는 간단한 취사시설과 샤워장도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안성맞춤이다.

▲ hardan _ 캠핑/캠핑카    

호스텔 혹은 B&B에 투숙, 차량으로 이동하면서 'Room for Rent(혹은 노르웨이어로 Rom til leie)라 쓰인 간판을 잘 찾아보라, 호스텔은 호텔에 비해 저렴한 요금에 숙박을 제공해 젊은 여행객이 선호하는 숙박시설이다. 숙박을 사전에 예약하지 않고 가는 것이 불안하다면, 간편한 온라인 예약을 추천한다.

VIP 백팩커스, B&B(아침식사를 제공하는 여관) 등 옵션이 다양하다. 호스텔링 인터내셔널 (Hostelling International)계열의 노스케 반드레얌 (Norske Vandrerhjem)은 노르웨이 전역에 75여 개의 호스텔을 운영 중이다.
호스텔링 인터내셔널 http://hihostels.no/en 백패커스http://www.vipbackpackers.com

▲ camping    

산속 캐빈 이용하기, 노르웨이는 전세계에서 인구 밀도가 가장 낮은 나라 중 하나로 천혜의 자연을 자랑하며, 노르웨이 전역에는 수많은 하이킹 코스가 있다. 노르웨이 트래킹 협회는 460여 개의 다양한 캐빈을 운영하니 상황과 예산에 맞는 당신만을 위한 캐빈이 분명 있을 것이다.
노르웨이 트래킹 협회 http://english.turistforeningen.no

▲ hemsedal _ 하이킹   

굽이굽이 오솔길, 하이킹코스, 노르웨이에서의 하이킹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액티비티이다. 반일 혹은 일일 코스로 즐기는 하이킹부터 직접 텐트를 치고 야영을 하는 코스, 혹은 럭셔리한 캐빈에서의 낭만적인 하룻밤까지, 하이킹을 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 자전거여행   

자전거 여행 으로캠핑을 즐기며 자전거를 타는 친환경 여행은 어떨까? 노르웨이에는 다양한 자전거 여행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Viking Biking (오슬로 자전거 가이드투어) http://www.vikingbikingoslo.com / City Bike (오슬로 자전거 대여소) http://www.bysykler.no/oslo / 위데뢰(Widerøe) 항공사의 Fly & Bike 프로그램(노르웨이 국내 항공권 예약과 자전거 투어 예약을 동시에 할수있다.) http://www.wideroe.no/flyandbike-en


물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바다, 하늘, 그리고 나. 물아일체의 순간. 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좋은 곳이 눈에 들어오면 바로 자리를 펴고 낚시를 즐겨보자. 노르웨이가 제공하는 자연 그대로의 낚시터는 무료라서 더욱 좋다.

▲ Originaler _ 낚시   

DIY 푸드, 슈퍼마켓 혹은 마트에서 식료품 구입 후 직접 요리해 먹는 것은 가장 쉽고도 저렴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다. 노르웨이에 있는 많은 상점 중 가장 저렴하게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은 번프리스(Bunnpris), 레마 1000 (Rema 1000), 키위 & 리미 (Kiwi and Rimi) 등으로 이를 적극 활용해 예산에 맞는 알찬 여행을 즐길수있다.

▲ bergen market _ DIY푸드    

유럽 속 아시아, 아시안 푸드로 간이 음식점에서 식사 해결, 오슬로 등 비교적 큰 도시에는 곳곳에 아시아 요리를 파는 작은 음식점들이 있다. 오슬로의 그린란드(Grønland) 지역에 즐비한 아시안 레스토랑에 들어가 한번쯤 노르웨이식 아시아 음식을 맛보는 색다른 경험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저렴하지만 맛도 영양도 만점이다. 노르웨이의 수돗물은 100% 식수로 이용 가능해 굳이 따로 생수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 많은 레스토랑은 주문 시 테이블워터로 수돗물을 담아 제공한다.


대중교통 이용하기는 노르웨이 기차와 버스 티켓은 모두 사전에 구매하면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다. 노르웨이의 전역을 달리는 기차와 버스로 노르웨이 구석구석을 돌아 볼수있다.

기차는 온라인 사전 예약하면 전 구간 편도 티켓(Minipris)을 NOK 249 (한화 약 46,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버스는 NOR-WAY Bussekspress 홈페이지를 눈 여겨 볼 것을 추천한다. 간혹 좋은 가격에 티켓이 올라오곤 한다.)
Minipris http://www.nsb.no/our-tickets/minipris-article38289-4337.html / NOR-WAY Bussekspress http://www.nor-way.no

▲ flam railway _ 대중교통이용하기  

익스플로어 노르웨이(Explore Norway), 노르웨이 전 구간 무제한 이용 가능한 국내선 항공티켓 프로그램 위데뢰(Widerøe)는 노르웨이 국내 왕복 항공권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항공사이다. 2013년 6월 21일부터 8월 27일까지 익스플로어 노르웨이를 구입하면 이 기간 내 노르웨이 국내 왕복 항공권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http://www.wideroe.no/en/tickets/explore-norway-ticket

▲ floibanen     

상당 수의 관광지나 시설은 어린이, 청소년, 학생, 노인, 가족단위의 방문객 등의 여행객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해당한다면 주저하지 말고 티켓 구입 시 먼저 이야기하면 된다. 학생 할인을 적용 받기 위해서는 국제학생증인 International Student Identity Card (ISIC)를 소지해야 한다. 노르웨이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