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이 스포츠 여행지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스포츠 여행지라는 인식에 힘입어 괌정부관광청은

한미숙 | 기사입력 2014/01/10 [13:32]

괌이 스포츠 여행지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스포츠 여행지라는 인식에 힘입어 괌정부관광청은

한미숙 | 입력 : 2014/01/10 [13:32]
괌은 그동안 국내 프로 야구단과 축구단의 동계 전지 훈련지로 잘 알려졌을 뿐만 아니라 박태환을 비롯한 국가대표 수영 선수들의 훈련지로도 유명하며, 일본 국가대표 골프 선수들의 전지 훈련장으로 이용될 만큼 수준 높은 골프장을 자랑하기도 한다. 이와 같은 스포츠 여행지라는 인식에 힘입어 괌정부관광청은 괌의 대표적인 리조트인 PIC 및 유나이트 항공과 함께 오는 4월 13일(일) 2014 괌 국제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 괌 코코 마라톤_결승점 통과 참가자     

지난해 처음으로 개최된 괌 국제 마라톤 대회는 첫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전세계에서 2,150명이 참가해 성공적인 행사로 평가 받았으며, 금년에 약 3천명의 괌 국내 및 해외 마라토너들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해외 마라토너들이 원하는 시간에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온라인 참가 신청도 개설했다.

괌 국제 마라톤은 풀코스 외에도 5킬로, 10킬로 및 하프 마라톤 코스도 마련하여 전문 마라토너 뿐만 아니라 동호회, 가족, 친구 단위 등 누구나 가볍게 해외 마라톤은 물론 괌 여행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 괌 코코 마라톤 출발전 행사_미스 괌    

괌의 주요 관광지와 해변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대회의 모든 코스가 국제 육상경기연맹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Athletic Federations: IAAF)과 국제 마라톤 및 장거리 경주 연맹(Association of International Marathons and Distance Races:AIMDR)으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아 국제 공인 대회가 된만큼, 이번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들은 향후 보스톤 마라톤에 참가하고자 하는 경우 자신의 기록을 공식 기록으로 사용할 수 있다.

▲ 괌 코코 마라톤에 참가한 국내 마라톤 동호회   

괌정부관광청 칼 판길리난 청장은 앞으로 스포츠 관광이 괌의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서 괌의 수준 높은 스포츠 이벤트를 전세계에 알리고 이와 동시에 괌 사람들에게는 자긍심을 안겨주는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예상합니다라고 밝혔다.

이번 마라톤 행사는 괌의 중심가인 투몬 해변가에 위치한 죠셉 주지사 추모 공원에서 시작하며, 시상식과 경기 후에 펼쳐지는 화려한 축하공연도 모두 이 곳에서 거행된다. 우리나라 참가자들을 위해 PIC와 여행사가 항공(세금&유류 할증료 제외)과 PIC 숙박, 식사 및 마라톤 참가비 등 모든 것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금액은 79만원부터이며, 마라톤 참가 후 판매 여행사 홈페이지에 후기를 작성하면 롯데 상품권도 지급한다. 단체 참가자에게는 별도의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괌 국제 마라톤 
www.guaminternationalmarathon.com / 괌 국제 마라톤 및 패키지 상품 정보(국문) www.pic.co.kr / 괌정부관광청_자료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