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에서 즐기는 이색 고래체험

마우이 고래 페스티벌 시 고래 퍼레이드, 마라톤 대회 등

박미경 | 기사입력 2014/01/12 [10:25]

하와이에서 즐기는 이색 고래체험

마우이 고래 페스티벌 시 고래 퍼레이드, 마라톤 대회 등

박미경 | 입력 : 2014/01/12 [10:25]
혹등고래의 하와이 귀환을 축하하는 마우이 고래 페스티벌(Maui Whale Festival)이 오는 2월 한 달간 마우이 섬 전역에서 이색적으로 펼쳐진다.태평양 고래 재단(Pacific Whale Foundation)은 오는 2월 15일을 제 34회 고래의 날로 지정하고 마우이에서 혹등고래 축제를 진행한다. 혹등고래는 새끼를 낳기 위해 매년 11월부터 2월까지 알래스카에서 먹이가 풍부하고 따뜻한 하와이, 주로 마우이 해역으로 이동한다.

▲ 고래 페스티벌 퍼레이드 _ 하와이관광청    

대표 행사로는 2월 1일 마우이 남쪽의 마알라에아 항구에서 시작하는 마라톤 대회 고래를 위해 달려라(Run for the Whales)와 15일 고래의 날 축하 공연 및 대형 퍼레이드가 마련된다. 이와 함께 로컬 뮤지션들의 흥겨운 라이브 공연과 어린이 카니발, 하와이안 공예품 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될 예정이다.

▲ 마우이 혹등고래   

2월22일에는 마케나 비치에서부터 호오키파 지역까지 총 13 곳의 고래 관람 포인트에서 바다에 출연한 혹등고래 수를 가상 측정하는 <그레이트 웨일 카운트(Great Whale Count)>도 진행된다. 태평양 고래 재단의 그렉 카우프만(Greg Kaufman) 대표는 혹등고래 축제가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마우이의 대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와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www.mauiwhalefestival.org / www.pacificwhale.org / 하와이관광청 _ 자료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