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마이크로네시아 섬 에서 열리는 축제

마이크로네시아의 모든 것 그래미상 수상 그룹 이너 서클

양상국 | 기사입력 2014/03/28 [08:33]

괌 마이크로네시아 섬 에서 열리는 축제

마이크로네시아의 모든 것 그래미상 수상 그룹 이너 서클

양상국 | 입력 : 2014/03/28 [08:33]
마이크로네시아의 모든 문화와 예술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괌 마이크로네시아 섬 축제(Guam Micronesia Island Fair)가 지난 25일-27일까지 괌에서 개최된다. 금년에 27회를 맞이하는 이 축제는 모든 마이크로네시아 섬에서 참가하는 이 지역 최대 규모의 문화 행사로, 괌을 비롯하여 사이판, 마샬 군도, 팔라우와 같이 우리에게 알려진 섬 외에도 키리바티, 나우루 등 수많은 섬에서 전통 문화와 공예, 세공, 직물, 무용과 음악, 요리 등의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매년 이 축제는 한가지 주제를 정해서 각 참가자들이 그 주제에 맞게 프로그램과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마이크로네시아의 전설들 이라는 주제에 맞춰 각 분야 장인과 전문가들이 이 지역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온 흥미진진한 전설과 이야기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한다.

▲ 괌마이크로네시아 섬 축제 포스터 _ 괌정부관광청   

칼 판젤리난 괌정부관광청장은 마이크로네시아 지역의 다양한 전설은 우리 고유 문화를 형성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했습니다. 전설은 다양한 형태로 그리고 조상들의 지혜를 담아서 후손들에게 전해져 왔습니다. 괌정부관광청은 마이크로네시아 전 지역의 대표들에게 매년 축제의 취지와 의미를 전달하고 있으며, 금년에도 다시 한 번 멋진 축제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라고 전했다.

이번 축제는 괌의 대표적인 대규모 야외 공연장인 투몬의 조셉 주지사 추모공원에서 펼쳐지며, 다양한 음식들을 맛보는 자리도 마련된다. 또한, 그래미상의 레게부분 수상 경력이 있는 이너 서클(Inner Circle)이 공연을 펼치며 축제를 더욱 흥겹게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괌 마이크로네시아 축제는 괌정부관광청이 이 지역의 다양한 문화를 보존하고 알리기 위해 지난 27년간 주최하고 있는 괌의 대표적인 행사 중 하나이며, 매년 인기를 더해가면서 마이크로네시아의 참석자는 물론 해외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 이 기간에 괌을 방문한다. 괌정부관광청_자료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