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혼자 여행하기 좋은 나라 1위에 선정

행복지수(HPI-Happy Planet Index)는 영국 민간 싱크탱크

이성훈 | 기사입력 2014/09/24 [10:54]

뉴질랜드, 혼자 여행하기 좋은 나라 1위에 선정

행복지수(HPI-Happy Planet Index)는 영국 민간 싱크탱크

이성훈 | 입력 : 2014/09/24 [10:54]

 뉴질랜드가 혼자 여행하기 좋은 나라 1위로 선정됐다. 뉴질랜드는 지난 18일 미국의 경제 전문 인터넷 신문 비즈니스인사이더(Business Insider)가 세계 평화 지수(Global Peace Index)와 행복지수(Happy Planet Index)의 최신 결과를 토대로 안전과 행복 등 두 가지 항목의 점수를 종합해 발표한 혼자 여행하기 좋은 나라 10(The 10 Best Countries For Traveling Alone)에서 1위를 차지했다.

▲ 퀸스타운의 리마커블스 산맥  



세계 평화 지수(GPI·Global Peace Index)는 전 세계 162개국을 대상으로 군사 예산·무기수출·폭력범죄 정도·잠재적 테러 공격 위험 등 23개 지표를 종합해 평화를 수치화한 지수로 호주의 국제 비영리기구인 경제평화연구소(IEP)가 매년 발표한다.
행복지수(HPI-Happy Planet Index)는 영국 민간 싱크탱크 신경제재단(NEF)이 151개국을 대상으로 삶의 만족도, 기대수명, 환경오염 지표 등을 평가해 발표한 지수다.

▲ 아벨 태즈먼 국립공원_Abel Tasman National Park    



뉴질랜드는 평화지수에서는 4위, 행복지수에서는 24위에 올라 종합 1위에 선정됐다.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영화 반지의 제왕으로 유명한 뉴질랜드는 여행객들이 빙하, 열대우림, 남알프스 등을 탐험하고 번지점프, 제트보트, 트래킹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다며, 세계에서 가장 친절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라는 장점에 솔로들을 위한 최적의 여행지라는 점이 추가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는 1위를 한 뉴질랜드 이외에 노르웨이, 스위스, 코스타리카, 오스트리아 등이 혼자 여행하기 좋은 나라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뉴질랜드 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