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산 페르난도 자이언트 랜턴 페스티벌 열려

올해로 83회를 맞아 더욱 큰 규모의 랜턴, 퍼레이드를 선보일 예정

이성훈 | 기사입력 2014/11/13 [11:02]

필리핀 산 페르난도 자이언트 랜턴 페스티벌 열려

올해로 83회를 맞아 더욱 큰 규모의 랜턴, 퍼레이드를 선보일 예정

이성훈 | 입력 : 2014/11/13 [11:02]

필리핀관관청이 오는 12월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필리핀 최대 등불 축제인 산 페르난도 자이언트 랜턴 페스티벌 이 필리핀 팜팡가 지역 산 페르난도시에서 개최된다고 전했다. 마닐라에서 약 1시간 30분 떨어진 산 페르난도시는 지난 83년 동안 매년 크리마스 시즌을 맞아 한결같이 자이언트 랜턴 페스티벌을 개최해와서 국내외적으로 크리스마스 수도 라고도 통한다. 자이언트 랜턴 페스티벌이 진행 되는 일주일 동안 필리핀 각지에서 모인 화려하고 다채로운 대형 랜턴들을 볼 수 있다.

▲ 필리핀 산 페르난도에서 자이언트 랜턴 페스티벌    



축제 기간 동안 전시된 랜턴들은 마지막 날인 20일에 심사를 거쳐 우승자를 정하게 된다. 자이언트 랜턴 페스티벌에서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10개의 바랑가이(필리핀의 가장 작은 행정구역 단위)가 참가한다. 심사 당일 자이언트 랜턴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인 거대한 랜턴들의 행진과 함께 퍼레이드 밴드가 화사한 조명과 어울리는 음악을 선보여 필리핀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축제의 흥겨운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또한 자이언트 랜턴 페스티벌은 올해 필리핀관광청이 주최한 제10회 펄어워드에서 필리핀 최고의 관광 축제 분야 2등을 수상하는 영광을 받기도 했다. 내년에는 국제적으로 전시를 할 계획이다.
마리콘 바스코-에브론 필리핀관광청 한국 지사장은 천주교가 국교인 필리핀에서는 크리스마스가 연중 최대 행사 중 하나라며 크리스마스 시즌을 그 언제보다 화려하게 보내기를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자이언트 랜턴 페스티벌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필리핀관관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