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관광청, 온라인 채널에 매력적인 통일 홍보

1990년 10월 독일 재통일 25주년을 맞아 독일관광청은

한미숙 | 기사입력 2014/12/18 [07:41]

독일관광청, 온라인 채널에 매력적인 통일 홍보

1990년 10월 독일 재통일 25주년을 맞아 독일관광청은

한미숙 | 입력 : 2014/12/18 [07:41]

1989년 11월 베를린 장벽 붕괴에 이어, 다음 해인 1990년 10월 독일 재통일 25주년을 맞아 독일관광청은 2014-2015년 두 해에 걸쳐  매력적인 통일(Fascination Unit)이라는 주제로 마케팅을 펼친다.  특히 여행하기 좋은 나라 독일의 매력을 소개한 여행 컨텐츠들에 대한 사용자의 관심을 이끌기 위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이용한다.

▲ Neuschwanstein - Castle near FuessenHohenschwangau    



2013년 해외 관광객의 독일 숙박 일수는 7190만 박을 기록했으며 이는 10년 전인 1993년과 비교했을 때 3720만 박 더 늘어난 수치이다. 통일 후 지난 20년간 375% 를 웃도는 성장률을 보였으며, 특히 수도 베를린은 509% 나 성장했다. 고 페트라 헤도르퍼 독일관광청장이 말했다. 또한 우리의 SNS 활동은 온라인 플랫폼에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하며 특히 동영상 콘텐츠는 시청자에게 매력적인 통일이라는 캠페인을 직, 간접적으로 느끼는 데에 큰 효과가 있다 고 덧붙였다.

▲ Cuxhaven - horse coaches on the beach    



독일관광청은 홈페이지(www.germany.travel/faszination-einheit)와 유튜브 채널 (http://www.youtube.com/germanytourism)에 다양한 영상을 올리는 비디오 블로거 프로젝트는 시작하자마자 즉각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예를 들어 함부르크 뤼겐 섬이나 슈프레발트 숲에 대한 동영상 클립은 몇 주 만에 십만 뷰를 훨씬 넘었다. 가장 최근 컨텐츠는 예전의 독일 국경을 따라 촬영된 그린 벨트라는 클립이며, 이는 12월 초부터 사이트에 게재되었다.



매력적인 통일이라는 캠페인은 독일관광청 SNS에서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반영해 나의 여름 휴가 - 독일 베를린 장벽 붕괴 25주년에 맞는 최고의 여행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germany25reunified 해시태그해서 업로드하는 행사를 진행하였고, 4000장이 넘는 사진이 업로드되는 결과를 가져왔다. 한편 독일관광청 영국 페이스북은 10만명이 넘는 팬을 보유하고 있다. 매력적인 통일에 대한 다양한 활동의 영향으로, 연초 대비 두 배 이상 팬이 늘었다.

그 밖에도 올해 독일관광청은 1989년 독일 통일을 재조명하고 그 이후 독일의 새로운 매력을 전달하기 위해 전세계에서 40개가 넘는 행사와 마케팅 활동이 진행되었다.
2015년 역시 독일 통일에 초점을 맞춰 매력적인 통일 이라는 주제로 마케팅 활동이 계속될 것이다. 또한 그린벨트, 국경 지대 자연 풍경과 같은 농촌 지역에서의 지속 가능한 컨텐츠 역시 2015년 마케팅 테마에 포함되었다. 독일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