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무슬림 관광객 유치안내서 발간

3월, 관광업계 종사자 대상 교육프로그램 운영

김미숙 | 기사입력 2015/01/19 [08:46]

관광공사, 무슬림 관광객 유치안내서 발간

3월, 관광업계 종사자 대상 교육프로그램 운영

김미숙 | 입력 : 2015/01/19 [08:46]

한국관광공사는 관광시장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무슬림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관광업계가 알아야 할 무슬림 유치 필수 정보들을 모아 무슬림 관광객 유치안내서를 발간했다. 동 책자는 식당, 호텔, 의료기관 등이 무슬림 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갖추어야 할 서비스들을 전문가들이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이다.

무슬림 시장의 중요성과 무슬림 관광객을 위한 인프라, 할랄음식, 무슬림들의 생활문화까지 무슬림 관광객 유치를 준비하는 관광사업체나 가이드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 무슬림 관광객 유치 안내서 표지 _ 한국관광공사    



관광공사는 또한 무슬림 관광객 유치 안내서 발간을 계기로 관광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무슬림 시장의 이해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오는 3월에 운영할 예정이다. 강사진은 이슬람 문명에 대한 최고 전문가이자 문화인류학자인 이희수 교수, 할랄 음식문화 전문가 이희열 교수, 이정옥 프리미엄 가이드 등 학계와 업계의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여행사, 호텔, 의료기관 등 관광업계 종사자들은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등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2월 초 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슬림 관광객 유치안내서는 1월23일까지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신청하는 관광업계 종사자와 지자체 관계자들 선착순 300명에게 우편배포 할 계획이며, 관광공사 홈페이지(http://kto.visitkorea.or.kr>알림>공사발간보고서)에서도 열람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