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여행 새로운 트렌드, 도심속 ‘디자인호텔’

도쿄를 찾는 한국인들 입맛에 맞춰 디자인호텔이 진화하고

박소영 | 기사입력 2009/07/14 [10:03]

도쿄여행 새로운 트렌드, 도심속 ‘디자인호텔’

도쿄를 찾는 한국인들 입맛에 맞춰 디자인호텔이 진화하고

박소영 | 입력 : 2009/07/14 [10:03]
일본 도쿄는 이제 휴가철에만 찾는 관광지가 아니다. 도쿄여행은 이제 관광이 아닌 트렌드를 즐기는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하루에도 수 십 개의 인터넷 블로그와 대중 매체에서는 도쿄의 새로운 맛 집을 소개하고, 새로운 트렌드와 쇼핑정보를 안내한다. 최근엔 ‘도쿄 1박3일 주말여행’ 상품이 일년 내내 인기를 끌 정도로 일년에 한번쯤은 도쿄로 여행을 떠난다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도쿄여행, 맛집과 쇼핑을 즐기는 ‘트렌드 여행’으로 변화

일본여행 전문여행사 ‘큐슈로’에 의하면 일본인들이 쇼핑과 식도락을 위해 서울에 찾아오는 것처럼, 우리나라 젊은 여성들도 일본 현지인들의 트렌드를 그대로 즐기기 위해 도쿄에 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이들은 일본 현지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시부야 ‘미도리 스시’에서 일본인들과 함께 30분이나 줄을 서서 스시로 점심을 먹고, 근처 다이캰야먀를 산책하면서 신상품이 진열된 숍에 들려 잠깐 쇼핑을 한다. 또 일본에서 가장 맛있는 타르트를 판다는 ‘키르훼봉’에서 동화책 속에서 나온 것 같은 타르트를 먹으면서 이국의 맛과 멋을 즐긴다.

이처럼 최근 도쿄에는 현지 여성들의 트렌드를 그대로 경험하고자 하는 20~30대 젊은 한국 여성 여행자들의 모습을 종종 마주칠 수 있다. 이들을 위해 도쿄 중심가에는 ‘여행도 디자인해 준다’는 개념으로 ‘트렌드’를 서비스하는 디자인호텔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 도쿄 긴자 중심부에 위치한 '호텔 몬트레이 라 수르 긴자'     ©박소영

취향에 따라 골라가는 재미가 있는 ‘디자인호텔’이 인기 = 불과 몇 년 전만해도 여행지의 호텔은 아침 일찍 나가 저녁 늦게까지 돌아다니다가 돌아와 잠만 자던 곳이었다. 그러나 경제력과 문화적 수준이 높아진 최근에는 해외 여행지라 할지라도 호텔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여행지에서도 자주 다니는 곳으로 호텔을 정하고, 일정 중간중간에 호텔로 돌아와 쉬고 놀 수 있도록 좁고 답답한 비즈니스 호텔 보다는 조금 더 투자하더라도 자신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호텔을 선호한다. 특히 독특한 디자인과 여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자인호텔이 도쿄여행을 주로 하는 20대~30대 여성들에게 입소문으로 알려지면서 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이젠 경제력이 있지만 실속을 추구하는 골드미스들은 도쿄에 가면 자연스럽게 자신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호텔을 찾는다. 이에 호텔들도 저렴한 가격에 비좁은 비즈니스호텔에서 벗어나, 한국 여성들의 입맛에 맞춰 경제적인 가격에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서비스로 갖춰진 디자인호텔로 탈바꿈하고 있다.

유럽풍 디자인호텔 ‘몬트레이 라 수르 긴자’

도쿄의 화려함이 묻어나는 긴자 중심부에 위치한 ‘호텔 몬트레이 라 수르 긴자’는 파스텔톤의 로맨틱한 객실과 여성을 위한 서비스로 여성들에게 큰 인기 끌고 있다. 프랑스 영화에서 볼 수 있는 파리의 아파트를 연상케 하는 고풍스럽고 세련된 유럽풍 건물에 동화 속에서만 만날 것 같은 파스텔톤의 사랑스러운 객실은 아기자기하고 예쁜 것을 좋아하는 여성들을 만족시킨다. 소녀풍 침대와 유럽 앤티크 가구로 꾸민 객실, 파스텔톤의 욕실은 절로 탄성을 자아낸다. 호텔에서 제공하는 ‘레이디 플랜’을 이용할 경우 영화에서 나오는 고급 타월 재질의 목욕 가운과 욕조에서 스파를 체험할 수 있도록 아로마 입욕제를 제공한다.

일본 도쿄의 디자인호텔, 어떻게 찾아가나

최근 도쿄에서는 여행객들의 다양한 니즈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숙소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디자인 호텔들이 속속 문을 열고 있다. 디자인호텔은 도쿄 중심부인 긴자, 롯뽄기를 중심으로 자리하고 있는데 가격은 1박에 7000엔~1만4000엔 선이다. 일본여행 전문여행사 큐슈로 에서는 일본 현지의 다양한 디자인호텔과 직거래를 실시해 한국에서 쉽게 예약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현지 디자인호텔들과 연계해 ‘혼자 여행하는 여성을 위한 도쿄여행상품’, ‘골드미스를 위한 도쿄 트렌드여행상품’ 등 다양한 맞춤 여행상품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도쿄의 트렌드여행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맛집 정보와 쇼핑 정보 등 최신 트렌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www.kyushuro.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