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퀸즈랜드주 누사 서핑 페스티벌 개최

세계최대 서핑축제, 보드와 하나되는 예술의 경지

이성훈 | 기사입력 2016/02/04 [07:24]

호주 퀸즈랜드주 누사 서핑 페스티벌 개최

세계최대 서핑축제, 보드와 하나되는 예술의 경지

이성훈 | 입력 : 2016/02/04 [07:24]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세계 최대의 서핑 축제 누사 서핑 페스티벌이 오는 3월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호주 퀸즈랜드주 선샤인 코스트의 누사(Noosa) 지역에서 열린다. 세계 최대 규모라는 명성에 걸맞게 올해는 역대 최고 기록인 약 600명 이상의 서퍼들이 대회 참가를 확정 지었으며, 1)9개의 남자 부문, 2)4개의 여자 부문, 그리고 팀 챌린지, SUP 레이스, 서핑견 대회 등이 포함된 3)특별 부문으로 나뉘어 대회가 진행된다.

▲ 누사 서핑 페스티벌 _ 호주 퀸즈랜드주 관광청    



페스티벌 관람객들을 위한 공연, 코스튬 파티, 서핑견 워크숍 등의 비대회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열릴 예정이며, 뿐만 아니라 장애를 극복하고 파도를 즐기는 진정한 서퍼들의 화려한 묘기도 관람할 수 있다.

한편,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서핑견 대회는 반려견들이 직접 보드 위에 올라서서 서핑 실력을 선보이는 이색 대회로, 반려견들의 안정적이고 화려한 서핑 실력으로 작년 페스티벌에서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누사 서핑 페스티벌 관람은 무료이다. 

▲ 누사 서핑 페스티벌_코스튬 파티   



선샤인 코스트의 중심 누사 지역은 퀸즈랜드주의 주도인 브리즈번의 해안도로를 따라 북쪽으로 약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전세계 서퍼들의 집결지이자 롱보드의 근원지로 알려진 누사 메인 비치(Main Beach)는 초보자들부터 실력자들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완만한 경사와 천천히 부서지는 서핑에 적합한 파도로 명성이 높다. www.noosafestivalofsurfing.com / 호주 퀸즈랜드주 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