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설 연휴 꼭 가볼만한 창원관광명소 추천

추천된 관광명소는 경상남도에서 선정한 설연휴 고향은

이형찬 | 기사입력 2016/02/05 [07:56]

창원시, 설 연휴 꼭 가볼만한 창원관광명소 추천

추천된 관광명소는 경상남도에서 선정한 설연휴 고향은

이형찬 | 입력 : 2016/02/05 [07:56]

창원시는 설 연휴 꼭 가볼 만한 창원관광명소로 창동 상상길, 창동예술촌, 진해해양공원, 마금산온천 등을 추천했다. 추천된 관광명소는 경상남도에서 선정한 설연휴 고향은 찾는 가족과 연인, 친척과 함께 가볼 만한 경남관광명소 22곳에도 포함돼 있다.

창동 상상길은 지난해 한국관광공사 주관 글로벌캠페인으로 조성돼 세계 곳곳에 사는 외국인 2만3천여 명의 이름이 새겨져 있어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늘어나고 있는 곳이며 예술인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창동예술촌에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방문객들을 위한 소원 연만들기, 전통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한다.

 

▲ 창원시 진해해양공원 전경 _ 창원시청   


진해구 명동에 위치한 진해해양공원도 추천 창원관광명소다. 높이 120m 전망대에서 남해안의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창원솔라타워, 해양생물의 진화과정과 바닷속 생태계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해양생물테마파크ㆍ어류생태학습관은 관광객에 볼거리를 제공한다. 진해해양공원은 설 연휴동안 휴일 없이 개방해 관광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경남에서 최초로 보양온천으로 정부 인증을 받은 마금산온천은 연휴 동안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는 힐링관광명소다. 보양온천은 온천수의 온도, 성분과 의료ㆍ휴양 기능 기본시설, 주변 환경 등을 고려해 건강증진과 심신 요양에 적합하다고 정부에서 승인하는 제도로 마금산 온천이 지난해 경남에서는 최초, 전국에서 9번째로 보양온천으로 지정됐다.

▲ 보양온천 지정 받은 마금산원탕의 노천탕  _ 한국관광공사 


그 외에도 도심에서 멀지 않고 우리 전통가옥이 잘 보존된 전통문화의 공간 창원의 집은 설 연휴 기간에 가족 친지들끼리 한복을 입고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추천된 창원의 관광명소에 대한 정보는 창원관광 블로그( http://blog.naver.com/changwonlovetour )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창원시 관광과장은 창원을 찾은 귀성객들이 가족, 친지와 함께 설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주요 관광명소를 추천하고 있는데 연휴기간 명소를 찾은 방문객들이 다시 창원을 찾을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