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유산 5대 피오르드, 노르피오르드

바이킹 시대의 역사와 함께 숨쉬는 아름다운 대자연

이성훈 | 기사입력 2016/07/15 [11:10]

세계문화유산 5대 피오르드, 노르피오르드

바이킹 시대의 역사와 함께 숨쉬는 아름다운 대자연

이성훈 | 입력 : 2016/07/15 [11:10]

바이킹 시대의 역사와 함께 숨쉬는 아름다운 대자연, 서부 노르웨이에 위치한 노르피오르드Nordfjord는 놀라운 풍경과 유적지, 다양하고 재미있는 액티비티의 조화가 완벽하게 잘 어우러져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여름에는 낚시, 고속 보트, 수상 스키, 래프팅과 카누 같은 레저 스포츠를, 겨울에는 스키와 빙하 슬로프를 경험할 수 있다. 드라이빙 혹은 하이킹 투어로 아름다운 폭포와 12세기에 지어진 수도원 그리고 노르웨이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 스콜라Skåla도 볼만하다.

▲ 노르피오르드 _ 노르웨이 관광청     

 

OI ! Trondersk음식축제 2016, 트론헤임 8월4일부터 6일까지,노르웨이 중남부에 위치한 트론헤임에서 열리는 이 푸드 페스티벌은 로컬 푸드 페스티벌 가운데 가장 큰 축제로 유명하다. 다양한 지역 전시자들은 신선하고 맛 좋은 음식들을 선보이는 한 편 이 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광장을 따라 거닐며 직접 맛 보고 즐길 수 있다. 트론헤임은 노르웨이 제3의 도시로 1075년 건립한 니다로스 대성당이 유명하다

 

▲ 트론헤임 음식축제   



실다 재즈 페스티벌, 
8월10일부터 14일까지. 오슬로 재즈 페스티벌은 8월17일, 헤우게순에서 열리는 실다재즈는 노르웨이에서 2번째로 큰 규모의 재즈 페스티벌로 해마다 4만-5만명의 방문객이 이 곳을 찾는다. 다양한 콘서트뿐만 아니라 퍼레이드, 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다. 오슬로 재즈 페스티벌 역시 재능 있는 재즈 뮤지션들의 공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2살에 첫 공연을 시작하여 훌륭한 음악가로 성장한 Felix Peikli는 2016 오슬로 재즈 페스티벌에서 Joe Doubleday와 함께 매력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 실다재즈  



토마토 페스티벌 2016,
피뇌이 (Finnøy) 8월19일부터 21일까지, 토마토 축제는 피뇌이의 문화적인 삶의 전통에서 비롯되었다. 토마토는 피뇌이의 경제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로서 이를 위한 축제가 열리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매년 4천명의 관광객이 이 축제에 참여하기 위해 방문하고 있다. 토마토 외에 볼거리 먹을 거리가 다양한 것은 물론, 가족단위의 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피뇌이는 노르웨이 중서부 지역에 위치한 올레순과 몰데 중간 지점에 위치한 섬에 자리 하고있다.

 

▲ 헤우게순   



노르웨이 영화 페스티벌이 열리는 7일동안 천명이 넘는 방문객이이 곳을 방문한다. 영화를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콘서트를 감상, 예술 전시 그리고 아만다 어워드쇼 등에도 참석할 수 있다. 노르웨이 남서안 스타방에르 북서쪽에 위치한 헤우게순 주변에는 바이킹의 유적이 많고, 특히 시 북쪽 근교에 있는 하랄(하롤드) 1세의 묘지가 유명한데, 작은 언덕 위에 붉은화강암의 침상기념비가 서 있다. 8월20일부터 26일까지이다. 노르웨이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