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장 기차 터널 고타드 베이스터널 체험열차, 고타르디노

장장 17년간의 공사를 마치고 개통식을 치른 세계 최장 기차 터널

이소정 | 기사입력 2016/08/09 [08:36]

세계 최장 기차 터널 고타드 베이스터널 체험열차, 고타르디노

장장 17년간의 공사를 마치고 개통식을 치른 세계 최장 기차 터널

이소정 | 입력 : 2016/08/09 [08:36]

지난 2016년 6월 1일, 장장 17년간의 공사를 마치고 개통식을 치른 세계 최장 기차 터널, 고타드 베이스 터널(Gotthard Base Tunnel)이 오는 12월 11일 본격적으로 이용 개시되기 전 한정 기간 동안 이 터널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열차편이 운행된다. 11월 27일까지 특별 운행되는 고타르디노(Gottardino) 기차를 타고 고타드 베이스 터널을 지나는 체험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터널의 가장 깊은 곳에서 그 고요와 정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갖는다.

 

▲ Gotthard_Opening_GBT _ 스위스정부관광청   



기차가 고타드 베이스 터널에 진입하기 전, 세드룬(Sedrun)에 있는 기차역에 하차해 지표면 800 m 아래까지 내려가는 투어가 진행되는데 이 거대한 터널 시스템의 크기가 얼마나 되는지 생생하게 보여준다. 기차가 터널에 진입해 고속으로 달리기 시작하면 터널 안에서 기차를 멈추는 것은 불가능해 지므로, 터널 진입 전에 특별히 마련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 Gotthard_WTE   



터널 안에서는 최대 시속 250km 로 달리며 57km 의 터널을 20 분만에 주파하는 놀라운 체험을 할 수 있다.
기차 여정은 플뤼엘렌(Flüelen)과 블라스카(Blasca) 사이의 구간으로 양쪽 어디에서든 탑승이 가능하다. 플뤼엘렌에서 탑승하고자 한다면 루체른(Luzern)에서 오전에 출발하는 유람선을 타고 플뤼엘렌에 내려, 플뤼엘렌에서 12:20에 출발하는 고타르디노편에 탑승할 수 있다. 블라스카에는 14:30분에 도착한다.

 

▲ Gotthard_GBT   



블라스카에서 탑승하고자 할 경우에는 16:30에 출발해, 플뤼엘렌에 18:40에 도착하는 고타르디노편을 이용할 수 있다.
1등석은 CHF 139, 2등석은 CHF 119이며,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시, 50% 할인된다. 티켓의 수량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예약은 레일유럽을 통해 할 수 있다. www.raileurope.co.kr / 스위스 정부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