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그랜드 투어 체험 팁 ④

자동차 수송 유람선과 기차부터 피크닉 박스까지 유용한 팁

이성훈 | 기사입력 2018/08/01 [07:01]

스위스 그랜드 투어 체험 팁 ④

자동차 수송 유람선과 기차부터 피크닉 박스까지 유용한 팁

이성훈 | 입력 : 2018/08/01 [07:01]

시간을 단축하는 오토 페리(Auto Ferri)와 자동차 수송 기차, 아우토 패흐레(Auto Fähre) 벡기스 - 비츠나우 드라이브에서 추천한 오토페리는 게르사우(Gersau) – 벡켄리드(Becknried) 사이를 이동하며, 운항 시간은 약 15분 정도다. 타고 내리는 것까지 포함해 약 30분 간격으로 운항한다. 티켓 구매는 페리에 탑승한 후 직원에게 구매 가능하며, 현금만 가능하다. 자동차와 탑승 인원 티켓을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오토 페리를 활용하는 경우 루체른 호를 돌아가는 40-50분 정도를 절약할 수 있다.

▲ 오토페리_카트랜스포트 

 

자동차 수송(Car Transport ) 기차, 레알프(Realp) – 오버곰스(Obergoms) 사이를 연결하는 마테호른반(Matterhornbahn)의 아우토베를라드 푸르카(Autoverlad Furka)와, 고펜슈타인(Goppenstein) – 칸데르슈테그(Kandersteg) 사이를 연결하는 베엘에스 아우토베를라드(BLS Autoverlad)는 무척 유용하다.기차에 연결된 데크에 자동차를 그대로 실은 후, 시동을 끄고 차 안에 있으면 된다. 두 자동차 수송 기차 모두 산맥을 통과하는 터널을 지나므로, 한 시간 반 이상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그랜드 투어 스낵 박스(Grand Tour Snack Box), 낭만 여행자라면 그랜드 투어 스낵 박스(Grand Tour Snack Box)를 챙겨 보아도 좋다. 스위스 전역에 펼쳐진 그랜드 투어 루트 중 약 30개의 공식판매처에서2인용 피크닉 박스를 판매하고 있는데, 각 지역의 명물 먹거리를 담아 두었다. 2 개의 음료와 5 개의 수제 스낵이 빨간 박스 안에 정성스레 담겨져 있다.

▲ 그랜드 투어 스낵 박스  


에멘탈 치즈, 너트 케잌, 보리 빵 등 유명 베이커리, 치즈 공방, 소시지 장인, 농가 등에서 로컬 식재료를 이용해 만든 스낵을 맛 볼 수 있다. 2 인용 스낵 박스는 CHF 45 다. 스위스정부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