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4월 과학의 달 맞아 다양한 과학체험행사 마련

항공우주천문대 1박2일 가족캠프, 어린이과학체험관 개관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4/06 [04:55]

남원시, 4월 과학의 달 맞아 다양한 과학체험행사 마련

항공우주천문대 1박2일 가족캠프, 어린이과학체험관 개관

강성현 | 입력 : 2023/04/06 [04:5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남원시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코로나로 주춤했던 남원항공우주천문대 1박 2일 가족캠프를 다시 운영하고, 어린이과학체험관을 개관 할 계획이다. 남원항공우주천문대가 추진하는 1박 2일 가족캠프는 가족, 연인 등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남원시와 연계된 숙박시설인 함파우소리체험관 한옥숙박동과 남원예촌 한옥숙박동 이용객에게만 제공되는 특별 프로그램이다. 

 

▲ 남원항공우주천문대, 4월 과학의 달 맞아 다양한 과학체험행사 마련

 

1박 2일 동안 천문학 전공자의 1:1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천체망원경 관측도 일반관람객의 관측 시간과는 별도로 운영해 천체관측의 깊이를 더욱 느낄 수 있다. 한편, 어린이과학체험관은 국내 지자체 과학관에는 처음으로 자격루를 설치한 시설로 광한루원 경외상가에 위치해 있으며 4월에 정식 개관이 예정되어 있다. 

 

지난 3월 14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간 체험관은 1관 해시계전시관, 2관 물시계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리나라의 전통과학을 기반으로 앙부일구(해시계), 자격루(물시계) 등의 작동체험시설이 전시되어 있다. 특히, 지자체 최초로 설치된 자격루는 어린이과학체험관 대표 작동체험시설로 제작단계에서부터 실물과 약70%에 가까운 모형으로 제작하였으며 과학해설사가 직접 자격루에 대하여 설명하고 관람객들은 직접 시연을 할 수 있는 작동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한편, 천문대와 광한루원 VR체험관에는 프로그램 대기시간 및 여유시간에 관광객들의 지루함을 달래기 위한 바리스타 로봇이 상시 대기중으로, 로봇이 커피 3종, 쥬스 2종, 소프트 아이스크림 등의 음료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으며 미래산업의 로봇기술을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흥미로운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남원시관광시설사업소(063-620-8988)

전북 남원시 양림길 48-6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과학의달, 남원항공우주천문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