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2023 부산슈퍼컵 국제요트대회 개최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크루저 요트대회로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4/25 [09:07]

부산광역시, 2023 부산슈퍼컵 국제요트대회 개최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크루저 요트대회로

이형찬 | 입력 : 2023/04/25 [09:07]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해양수도 부산이 자랑하는 아름다운 수영만 일원에서 2023 부산슈퍼컵 국제요트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부산슈퍼컵 국제요트대회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크루저 요트대회로, 해운대와 광안리해수욕장, 이기대공원 등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에서 수십 대의 요트가 한 번에 레이스를 펼치는 장관을 볼 수 있다.

 

▲ 2023 부산슈퍼컵 국제요트대회 _ 부산광역시

 

이번 대회는 한국을 비롯해 10개국 32개 팀 약 3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며, 4월 27일 사전 등록을 시작으로 28일부터 3일간 2개 종목에 대해 열띤 레이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여러 가지 부대행사도 마련돼 부산 시민들에게 요트의 대중화는 물론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해양폐기물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부스를 운영한다. 폐세일 업사이클링,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등을 소개해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해양환경 보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할 방침이다. 또한 시민들이 경기를 좀 더 가까이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시민관람정에 승선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민관람정 승선은 부산슈퍼컵 국제요트대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busansupercup)으로 신청해 참가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슈퍼컵 국제요트대회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염원하는 부산 시민들에게 역동적인 해양레저 볼거리를 제공하고 국제관광도시로서 한층 더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부산을 대표하는 대회로서 명성과 전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8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