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달맞이 온천축제 개최

해운대구와 부산시가 후원하는 전국 대표 정월대보름 민속문화관광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2/20 [13:35]

해운대 달맞이 온천축제 개최

해운대구와 부산시가 후원하는 전국 대표 정월대보름 민속문화관광

이형찬 | 입력 : 2024/02/20 [13:3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정월대보름인 24일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제39회 해운대달맞이온천축제'가 열린다. (사)해운대지구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해운대구와 부산시가 후원하는 전국 대표 정월대보름 민속문화관광축제다.

 

축제 이틀 전인 22일부터 사흘 동안 백사장에 마련된 특별부스에서 한 해의 액을 막고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시민 소망기원문 쓰기'가 진행된다. 24일 정월대보름에는 해운대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월령기원제, 달집태우기, 성주풀이, 강강술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 해운대달맞이온천축제 _ 해운대구청

 

오후 4시 40분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에서 태평 기원 부채춤 등 식전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어서 달집 앞에 제례상을 차려놓고 새해 안녕을 기원하는 '월령기원제'를 지내고, 달이 뜨는 시각인 오후 5시 58분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달집 태우기가 진행된다.

 

▲ 해운대 달맞이온천축제일정

 

활활 타오르는 달집을 배경으로 해운대동백강강술래단의 공연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해운대동백강강술래단은 영남지역 유일의 강강술래단이다. 올해는 같은 날 벡스코에서 세계탁구선수권대회 준결승이 열려 안전사고와 교통 정체를 막기 위해 길놀이(시가 퍼레이드)와 오륙귀범(어선 해상 퍼레이드), 대동놀이는 하지 않는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 650-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해운대해수욕장, 정월대보름, 달, 해운대달맞이온천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해외여행
[여행칼럼] 물의 도시 베네치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