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박물관 설맞이 문화행사 새해엔 하이용 개최

부산관 로비에서 청룡 체험존, 박물관 야외마당에서 민속놀이 한마당 진행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2/06 [11:57]

부산박물관 설맞이 문화행사 새해엔 하이용 개최

부산관 로비에서 청룡 체험존, 박물관 야외마당에서 민속놀이 한마당 진행

이형찬 | 입력 : 2024/02/06 [11:57]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립박물관은 갑진년 설맞이 <새해엔 하이용> 행사를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개최한다. ‘하이용’은 ‘청룡처럼 힘차게, 새해엔 소망하는 모든 것을 이루길 바란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나흘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청룡 체험존, 민속놀이 한마당 등 2종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관 로비에는 용띠 해를 맞이해 청룡 영상이 상영되는 포토존이 마련된다. 가족 및 친구 등과 함께 청룡 모양의 에어슈트를 착용하고 기념사진을 찍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 시립박물관, 새해엔 하이용 _ 부산광역시

 

박물관의 야외마당에서는 윷놀이, 투호, 굴렁쇠,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한마당’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무료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정은우 부산시립박물관장은 민족 최대명절인 설을 맞이해 모인 시민들이 이번 설맞이 문화행사를 통해 박물관 나들이를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관 기증전시실에서는 '상상 속 동물, 용' 전시가 오는 2월 6일부터 3월 31일까지 열린다. 용과 관련된 소장유물을 선보이며, 용의 의미를 조명하고 관람객들에게 용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부산 남구 유엔평화로 6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부산박물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