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공공도서관, 시원한 여름 보내는 도서관 '북캉스' 운영

임시휴관 중인 도서관을 제외하고 부산 지역 공공도서관 46개 관이 참여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7/24 [00:44]

부산지역 공공도서관, 시원한 여름 보내는 도서관 '북캉스' 운영

임시휴관 중인 도서관을 제외하고 부산 지역 공공도서관 46개 관이 참여

이형찬 | 입력 : 2023/07/24 [00:44]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가 부산 지역 공공도서관이 함께 한여름 도서관 북캉스(Book+Vacance) 하절기 도서관 방문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무더운 여름 시원하고 쾌적한 도서관에 방문하여 책 읽는 휴가를 즐기며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한여름 도서관 북캉스(Book+Vacance) 캠페인은 임시휴관 중인 도서관을 제외하고 부산 지역 공공도서관 46개 관이 참여한다. 7월부터 캠페인 참여 도서관에서는 무더위를 피해 야간 및 주말에도 운영하는 가까운 도서관을 방문하여 시원하게 독서를 즐기며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 한여름 도서관 북캉스 홍보 포스터 _ 부산광역시

 

주요 프로그램으로 김혜정 작가 초청 청소년 진로 특강, 기획전시 화하다花夏多​​​(부산) 가족문화예술공연 ‘해산물코믹매직쇼’(구포) 금정도서관 북캉스 ‘도서관에서 하룻밤’ 등(금정) 정희선 작가 그림전 ‘막두와 함께 당당하게’(금샘) 도서관 지혜학교 ‘일상이 예술이 되는 그림 감상법’ 등(다대, 사하, 수영, 연산) 도서관에서 쿨한 여름나기 ‘세비야의 이발사 공연’ 등(동구어린이영어) 지역출판사 연계 책이야기 ‘박훈하 작가, 김지현 작가’(시민) 웹툰창작체험(연제) 퇴근길 클래식 인문학(해운대인문학) 등 7~8월 중 작가 초청 강연, 전시, 방학 특강, 인문학 강좌, 도서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부산지역 도서관 목록 및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광역시 도서관포털(library.busan.go.kr/port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고 독서와 문화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시 신명식 창조교육과장은 “부산 지역 공공도서관 공동 캠페인과 다채로운 도서관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유도하고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며, 올여름 방학과 휴가를 이용하여 시원한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여유를 찾고 쉬어갈 수 있는 특별한 여름 휴가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 금정구 금정도서관로 3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