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요천 물놀이시설 재개장

요천 물놀이시설을 복구 완료하고 재개장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8/02 [03:49]

남원시, 요천 물놀이시설 재개장

요천 물놀이시설을 복구 완료하고 재개장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이소정 | 입력 : 2023/08/02 [03:49]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남원시는 지난 7월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 피해를 입었던 요천 물놀이시설을 복구 완료하고 8월 1일부터 재개장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시원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요천 물놀이시설은 요천 고수부지에 1천170㎡의 면적으로 유수풀장, 물놀이장, 바닥분수와 9종의 물놀이 기구를 갖춘 남원의 대표적인 물놀이시설로 7월 1일부터 개장하여 운영 중이었으나, 지난 15일 집중호우로 인한 요천 범람으로 침수피해를 입은 바 있다.

 

▲ 요천 물놀이시설, 다시 시민 곁으로 _ 남원시

 

이에 남원시는 물놀이시설 복구를 위해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물놀이시설 부지의 40여 톤의 부유물 및 침전물을 제거하고 저수조, 유수풀장, 물놀이장에 쌓인 토사를 청소, 침수로 파손된 안전시설물 등을 재정비하는 등 빠른 시일 내 복구를 완료했다.  

 

▲ 요천 물놀이시설, 다시 시민 곁으로

 

이에 따라 요천 물놀이시설은 8월 1일부터 재개장돼 오는 8월 31일까지 무료로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휴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30분, 오후 4시에 각 90분간 일일 3회 운영, 운영 중간 쉬는 시간에는 수질관리 및 방역 소독 등을 추진한다.

 

▲ 요천 물놀이시설, 다시 시민 곁으로

 

시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 요천 수경시설을 찾으셨던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해 복구에 최선을 다했다면서 복구된 요천 수경시설 이용으로 남은 여름 시원하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북 남원시 양림길 1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물놀이, 요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