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물놀이형 수경시설 7월 초부터 개장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안전 중심’의 물놀이시설 운영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6/14 [10:05]

진주시, 물놀이형 수경시설 7월 초부터 개장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안전 중심’의 물놀이시설 운영

박미경 | 입력 : 2023/06/14 [10:05]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진주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구현하고 여름철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공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는 7월 초 물놀이형 수경시설을 개장한다. 진주시는 해마다 여름철이면 타 지역 물놀이장으로 떠나는 시민들에게 집 근처에서 어린이와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공원 물놀이장을 운영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아왔다.

 

▲ 진주시 물놀이형 수경시설 7월 초부터 개장(물놀이장 전경) _ 진주시

 

올해도 물놀이장 4개소와 바닥분수 4개소 등 물놀이형 수경시설을 7월 초부터 8월 말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예약 등 자세한 이용 안내는 시 홈페이지 통합예약(물초울공원, 금호지 수변 테마공원, 도래새미공원)과 진양호공원 홈페이지(예약하기-어린이물놀이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바닥분수 4개소(물초울공원, 평거녹지, 초장1지구 근린2공원, 남가람공원)는 선착순 현장 접수를 통해 수용인원 이내로 운영된다. 또한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한 시설물 점검과 청소를 위해 매주 화요일은 휴장한다.

 

시 관계자는 여름철 안전한 물놀이 문화 정착을 위해 시설별 이용방법과 유의사항을 준수하고, 코로나 예방을 위해 이용자 간 거리두기 실천을 당부드린다며 시설별 운영시간과 정기휴장일이 다르므로 해당 홈페이지의 물놀이장에 대한 안내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경남 진주시 동진로 15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주시, 물놀이, 수경시설,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