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전주 도서관 여행 기념상품 개발 나서

전주도서관의 특징을 활용해 책과 도서관, 전주시를 홍보할 굿즈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8/09 [06:20]

전주시, 전주 도서관 여행 기념상품 개발 나서

전주도서관의 특징을 활용해 책과 도서관, 전주시를 홍보할 굿즈

강성현 | 입력 : 2023/08/09 [06:2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책의 도시 전주시가 대한민국 유일의 도서관 여행 프로그램인 ‘전주 도서관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기념상품을 발굴하기로 했다. 시는 오는 9월 4일까지 전주지역 도서관의 특징을 활용해 책과 도서관, 전주시를 홍보할 기념상품 개발을 위한 ‘전주 도서관 여행 굿즈 개발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지역의 제한 없이 사업자등록이 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전주도서관 BI를 필수로 활용한 기념상품이면 출품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업체는 각각 2작품(세트) 이하, 작품별 2만 원 이하의 완제품을 제출하면 되며, 서류접수 기간 내에 참가신청서와 상품개발계획서 등의 서류를 전자우편([email protected])으로 제출하면 된다.

 

▲ 전주 도서관 여행 굿즈 개발 공모 전단지 (앞) _ 전주시


시는 1차 서류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오는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시제품을 접수한 후, 2차 실물심사를 거쳐 상품성과 상징성, 디자인 등을 고려해 총 5개의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는 선정작에 대해서는 실제 굿즈 제작 및 상품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300만 원 상당의 제품을 구입한 후 전주 도서관 홍보용 기념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병수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주의 특색있는 도서관들을 홍보할 수 있는 기념상품을 발굴해 책의 도시 전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면서 전주도서관을 기념할 수 있고, 누구나 구매하고 싶은 전주만의 도서관 굿즈가 발굴 될 수 있도록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