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백제왕궁박물관 ‘전북의 국보‧보물 산책’ 운영

전라북도 내 지정된 6개 박물관 스탬프 투어 완료 시 선착순 굿즈 증정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8/11 [00:18]

익산 백제왕궁박물관 ‘전북의 국보‧보물 산책’ 운영

전라북도 내 지정된 6개 박물관 스탬프 투어 완료 시 선착순 굿즈 증정

강성현 | 입력 : 2023/08/11 [00:18]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익산시에서 전라북도의 문화유산을 편안하게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시는 전라북도와 함께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로 전환을 기념해 전라북도의 문화유산 가치를 조명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문화유산을 편안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이달 10일부터 12월 20일까지 4개월간 ‘전북의 국보·보물 산책’을 추진한다.

▲ 백제왕궁박물관 ‘전북의 국보‧보물 산책’ _ 익산시


행사는 백제왕궁박물관, 국립익산박물관, 국립전주박물관, 원광대학교박물관, 정읍시립박물관, 김제 금산사 성보박물관 6개 박물관이 연계하여 진행되며 ‘스탬프 투어’, ‘전북의 국보‧보물 골든벨’, ‘기획전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스탬프 투어는 전라북도 내 지정된 6개의 박물관에 비치된 스탬프를 모두 찍어 완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일정 개수(3개, 6개)를 찍으면 매월 선착순으로 전북의 국보‧보물 굿즈를 증정한다. 

 

▲ 백제왕궁박물관 ‘전북의 국보‧보물 산책’

 

또한, 스탬프 투어를 통해 자연스럽게 알게 된 지식과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도전! 전북의 국보‧보물 골든벨’ 퀴즈대회도 열린다. 퀴즈대회는 10월중 백제왕궁박물관에서 진행되며 특집방송으로 전주MBC와 유튜브를 통해 송출된다. 대회의 참여는 스탬프 투어를 완료하고 프로그램북의 알림에 따라 인증하는 초등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주어진다.

 

백제왕궁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익산은 물론 전라북도의 국보‧보물이 가진 아름다움과 멋을 즐기고 아이들에게 우리 지역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북 익산시 왕궁면 궁성로 66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백제왕궁박물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