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논개시장 ‘올빰야시장’ 매주 토요일 개장

진주문화재야행과 연계 재개장, 10월말까지 개장 예정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8/12 [03:51]

진주 논개시장 ‘올빰야시장’ 매주 토요일 개장

진주문화재야행과 연계 재개장, 10월말까지 개장 예정

이형찬 | 입력 : 2023/08/12 [03:51]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진주시와 진주시상권활성화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야간 및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지난해부터 올해 봄까지 열렸던 진주 논개시장 ‘올빰야시장’을 7월 한 달 재준비 기간을 거쳐 12일부터 다시 개장한다. 12일부터 개최될 진주문화재야행과 연계해 재개장할 올빰야시장은 오는 10월말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논개시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 진주 논개시장올빰야시장12일부터 매주 토요일 개장 _ 진주시

 

올빰야시장에서는 소고기불초밥, 삼겹김치말이, 비빔만두, 닭강정, 옥수수, 뼈 없는 닭발, 즉석 쫀드기, 구운 아이스크림 등 이색 먹거리 판매대 15곳과 일부 구간을 특색화해 시민과 시장 상인들이 함께 참여하는 플리마켓 및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이벤트로 올빰야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하고 기존 버스킹 공연과 함께 월별 이벤트로 이색 노래자랑 및 학교별 경연대회도 개최하여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진주시상권활성화재단 관계자는 작년 8월 개장을 시작으로 진주 논개시장 올빰야시장이 벌써 1주년을 맞이했다며 진주시를 대표하는 관광 핫플레이스로 확실히 자리 잡은 만큼 올해에는 시장 상인과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지속가능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 진주시 진양호로569번길 1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주시, 논개시장, 올빰야시장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