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예술의 거리 시즌2 행사 진행

토요일엔 예술의 거리로 놀러오세요, 공공미술·인문학 등 운영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9/02 [06:59]

광주광역시, 예술의 거리 시즌2 행사 진행

토요일엔 예술의 거리로 놀러오세요, 공공미술·인문학 등 운영

한미숙 | 입력 : 2023/09/02 [06:59]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광주광역시는 2일부터 동구 궁동 예술의 거리 일대에서 ‘예술의 거리 시즌2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예술의 거리 축제는 ‘엄청나게 시끄럽고 믿을 수 없게 재미있는 아트궁동’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6월 개막했다.

 

시즌2는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차별화된 가족단위 체험 프로그램, 공연, 인공지능(AI) 특화 프로그램, 시민 인문학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주요 행사는 성인 대상 예술체험 프로그램, 공공미술 설치, 인공지능(AI) 특화프로그램, 내곁에 예술쌤, 아트테라피 체험, 궁동 마스터클래스 등이다. 

 

▲ 아트궁동 웹포스터 _ 광주광역시

 

‘성인대상 프로그램’은 금박부채 면에 수채화 그리기, 모란꽃 한송이 그리기, 라진임 플라스터 미니 트레이 만들기 등이 마련돼 예술체험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공공미술 설치’에는 예술의 거리 입주작가 등이 참여해 예술의 거리 건물 외벽에 대형 부조 벽화를 그리고 아트벤치와 옥상 회전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제작한다.

 

인공지능(AI) 특화프로그램, 내곁의 예술쌤, 아트테라피 체험, 궁동 마스터클래스 등 새로운 체험 콘텐츠도 대거 선보인다. 이 밖에 예술의 거리 만화웹툰미술학원 등과 연계해 청소년 미니 웹툰 페스티벌도 진행한다.

 

김요성 문화체육실장은 시즌1에 보내준 시민 호응에 힘입어 가을 시즌은 더욱 풍성하고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 동구 예술길 2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주광역시, 예술의거리,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