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장자늪 카누체험 사업 k-water 공모 선정

남한강 장자늪 일원의 자연풍광 속 3.3km 카누체험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9/06 [08:43]

충주시, 장자늪 카누체험 사업 k-water 공모 선정

남한강 장자늪 일원의 자연풍광 속 3.3km 카누체험

양상국 | 입력 : 2023/09/06 [08:43]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물의 도시’ 충주가 장자늪 카누체험을 통해 수상레저의 중심지로 거듭난다. 충주시는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주관하는 댐주변지역 지원사업 공모에 ‘장자늪 카누체험 사업’이 최종 선정돼 2억 2천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전했다. 올해 공모사업에는 댐 주변 지역 26개 지자체에서 제출한 사업 중 서면 심사와 발표심사를 통해 사업 필요성 및 실현 가능성이 높은 4개 지자체의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 장자늪 카누체험 사업 k-water 공모 선정 _ 충주시

 

장자늪 카누체험은 조정지댐 아래부터 목계솔밭캠핑장까지 남한강 샛강 약3.3km 구간을 자전거와 카누로 체험하는 사업이다. 시는 장자늪의 이국적인 자연풍광을 활용해 카누 체험을 운영함으로써 사람들에게 힐링과 낭만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선정으로 충북도의 레이크파크르네상스 사업이 탄력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장자늪 카누체험 사업이 물의 도시 충주의 대표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자늪 카누체험 사업은 오는 9월 1일 정식 오픈 예정이었으나 호우에 따른 댐 방류량 증가와 태풍예보 등으로 9월 중순으로 오픈이 연기됐다. 자세한 내용은 ‘충주체험관광센터’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장천리 1137-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주시, 카누체험, 수상레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