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제2회 계양 빛 축제 오는 26일 개막

계양의 야경을 아름답고 특별하게 조성, 지역 상권에 활력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9/24 [12:02]

인천 계양구, 제2회 계양 빛 축제 오는 26일 개막

계양의 야경을 아름답고 특별하게 조성, 지역 상권에 활력

박미경 | 입력 : 2023/09/24 [12:02]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오는 26일 계양의 야경을 아름답게 장식할 계양 빛 축제를 개막한다고 전했다. 제2회 계양 빛 축제는 인천시 주관의 지역특화 관광축제 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지난해에 이어 개최된다.

 

축제 기간은 9월 26일부터 2024년 2월 16일까지이며, 올해는 계양 원더랜드를 주제로 지난해 보다 구간을 확대해 계양문화로(홈플러스 ~ 보건소 구간), 구청 남측광장, 오조산공원 등 400m 거리에 빛 조형물, 경관조명, 포토존 등을 설치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경관 조명으로 조성된다.

 

▲ 제2회 계양 빛축제 개막 _ 인천 계양구

 

특히, 추석 연휴 기간을 앞두고 축제를 개막하는 만큼 최근 지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지쳐있는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26일에는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점등식 행사를 개최하며, 개막식과 함께 홍진영, 김태우, 김수찬 등 유명 가수의 축하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0월 14일은 찾아가는 음악회 행사와 연계해 구민 참여의 일환으로 길거리 노래방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12월 2일에는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과 축하공연을 개최해 연말연시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윤환 구청장은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계양 빛 축제는 이제 계양을 대표하는 축제가 됐다. 계양의 빛 축제가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의 화합에 기여하는 축제로 더욱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천 계양구 계산새로 8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광역시, 계양구, 빛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남도 특색 깃든 문화·예술 여행지서 만추의 낭만 즐기세요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