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청,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포토 스팟 10선 선정

홈페이지·챗 GPT 등 통해 장소 추천·자문 등 거쳐 내년 3월 안내표지 설치

박미경 | 기사입력 2023/12/04 [05:14]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포토 스팟 10선 선정

홈페이지·챗 GPT 등 통해 장소 추천·자문 등 거쳐 내년 3월 안내표지 설치

박미경 | 입력 : 2023/12/04 [05:14]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포토 스팟 10선‘을 선정키로 했다. 포토 스팟은 센트럴파크에 인물과 풍경 사진이 예쁘게 잘 찍히는 장소를 추천받아 선정하는 것으로 시민 등 많은 사람들이 송도의 아름다운 배경과 함께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인천경제청은 주민 인터넷 커뮤니티,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센트럴파크 내 촬영한 사진(인물, 풍경) 또는 장소 설명을 오는 12월 20일까지 포토 스팟 장소로 추천받는다. 또 인공지능 모델인 ’챗(Chat) GTP‘에 센트럴파크 사진 찍기 좋은 장소에 대해 질문한 결과도 함께 반영한다.

 

▲ 인천경제청, 포토스팟 10선 선정 _ 인천광역시

 

이어 사진찍기 좋은 추천 장소를 1차로 선정한 뒤 인천시민공원을 홍보하기 위해 시에서 운영 중인 사진작가들의 현장 검증을 통한 2차 자문을 거쳐 최종 센트럴파크 포토 스팟 10선을 선정한다. 인천경제청은 내년 초 선정결과를 IFEZ 홈페이지를 통해 알리고 3월 안내표지를 설치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 환경녹지과 이메일로 [email protected]로 장소 추천을 받는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센트럴파크는 외국인들과 시민,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드라마 및 광고 촬영, 사진 촬영이 빈번한 송도의 랜드마크라며 포토 스팟 선정에 많은 분들이 의견을 내 센트럴파크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렸으면 한다고 밝혔다.

인천 연수구 송도동 24-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광역시,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포토스팟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